섹션

소니뮤직 월드컵 응원 앨범 ‘Listen Up’ 세계급 스타 참여로 눈길~

▲ 남아공월드컵 엠블램
▲ 남아공월드컵 엠블램
소니뮤직에서 2010년 FIFA 남아공 월드컵 응원 공식음반을 발매한다. 이번 발매될 앨범 'Listen Up'은 월드컵 개막 직전인 5월 31일 발매될 예정이다.

앨범 'Listen Up'의 타이틀곡 'Waka Waka'(부제 This Time For Africa)는 전 세계적으로 5천만 장 판매고를 올린 슈퍼스타 샤키라(Shakira)와 프레쉴리그라운드(Freshlyground)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이뤄졌다. 프레쉴리그라운드는 남아공 출신 밴드로는 최초로 2006년 MTV 유럽 어워드를 수상한 그룹이다.

이번 앨범에는 샤키라와 프레쉴리그라운드의 월드컵 공식 음악 외에 월드컵 마스코트인 자쿠미(Zakumi)의 주제곡인 'Game On'이 핏불(Pitbull)과 남아프리카 전통 음악그룹 티케이지(TKZee), 영국의 댄스 뮤직 트리오 다리오 지(Dario G)에 의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 곡은 ‘즐거움 (Fun)’, ‘축제 (Celebration)’을 주제로 월드컵 축구 경기에 힘을 북돋아 줄 수 있는 업템포의 에너제틱한 음악이다.

그 외 공식 앨범에는 아프리카 지역의 스타급 아티스트들을 비롯하여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공동 작업한 창의적인 곡들이 실릴 예정인데, 전세계 예약 판매가 시작되는 5월 3일 월드컵 공식 음반 커버 이미지 및 수록곡 등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다.

현재 국내 가수의 '월드컵 공식 음악'은 최정상의 인기 가수와 최종 협의 중으로 빠른 시일 내에 발표될 것으로 바로 이 곡이 FIFA 와 2010 남아공 월드컵이 인정한 유일한 공식 음악이다.

FIFA의 순익금 전액은 2010년 FIFA 월드컵의 공식 캠페인인 '20 Centres for 2010'에 전액 기부될 것, 그러한 월드컵 취지에 걸맞게 본 월드컵 공식음반으로 거둬들인 순익금 전액 역시 아프리카 관련 자선단체에 기부될 예정으로 이 캠페인을 통해 교육, 공중보건, 축구를 위한 20개의 Football for Hope 센터가 아프리카 전 지역에 지어진다. 이 월드컵 공식 앨범을 구입하는 이들에게는 음악을 통해 보다 신나고 즐거운 응원을 펼칠 수 있는 동시에 따뜻하고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