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아이언맨2><허트 로커> 등 남성파워를 과시하는 블록버스터 영화가 주를 이루던 극장가가 5월 가정의 달에 접어들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영화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아버지를 마지막으로 본 것은 언제입니까?>
감독: 아넌드 터커
주연: 콜린 버스, 짐 브로드벤트
개봉: 5월 27일 | 장르: 드라마
영국 베스트셀러 작가 '블레이크 모리슨'의 자전적 이야기를 반영한 동명소설. 어른들의 행동을 온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엉뚱한 오해와 상상을 키워간 아들이 아버지와 마지막 시간을 함께 보내며 추억을 되새기며, 마침내 아버지의 애틋한 사랑을 확인하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케로로더무비:기적의사차원섬>
감독: 사토 준이치
개봉: 4월 29일
장르: 애니메이션
올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영화로 주목받고 있는 <케로로더무비:기적의사차원섬>. 1999년 월간소년에이스에 연재를 시작한 요시자키 미네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케로로' 시리즈가 2010년 더욱 신나는 모험과 짜릿한 즐거움이 가득한 이야기로 돌아왔다. 기묘한 석상의 비밀을 풀고자 '모아이'로 둘러싸인 신비의 이스터섬에서 시공을 초월한 유쾌하고 다이나믹한 모험이 펼쳐진다.
<우리 의사 선생님>
감독: 니시카와 미와
주연: 쇼후쿠테이 츠루베, 에이타
개봉: 4월 29일 | 장르: 드라마
2009 키네마준보 선정 최고의 작품, 2009 닛산스포츠영화상 4관왕, 2010 일본아카데미 10개 부문 최다 석권 등 일본 유수영화제의 수상을 휩쓸며 뜨거운 화제를 이뤄낸 <우리 의사 선생님>. 작은 시골 마을의 유일한 의사 이노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지고, 그의 행방을 찾는 수사 과정을 통해 숨겨진 이노의 비밀이 밝혀지며 그를 둘러싸고 엇갈리는 반응을 보이는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올봄 가정의 달을 맞아 가슴을 울리는 따뜻한 영화를 기다리는 관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브라더스>
감독: 짐 쉐리단
주연: 토비 맥과이어, 제이크 질렌할, 나탈리 포트만
개봉: 5월 5일 | 장르: 휴먼 멜로
<나의 왼발><아버지의 이름으로> 등의 전작들에서 가족이라는 그릇 안에 위대한 메시지를 담아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던 거장 짐 쉐리단 감독의 또 하나의 명작 <브라더스>. 죽은 줄로만 알았다가 돌아온 형(토비 맥과이어), 그 사이 서로를 인정하게 된 동생(제이크 질렌할)과 형의 부인(나탈리 포트만), 잃어버린 시간 동안 변해버린 그들의 관계에서 비롯된 의심과 깊은 비밀을 다뤘다. 사랑의 슬픔과 예기치 못한 결말에 따뜻한 감동까지, 대중적인 드라마에 묵직한 주제를 전한다.
<토이 스토리>
감독: 존 라세터
개봉: 5월 5일 | 장르: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1편과 2편이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3D로 재개봉된다. 어린이날 특수를 노리고 개봉되는 ‘토이스토리’ 전편은 카우보이 인형 우디와 우주 영웅 버즈, 포테이토 헤드 등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3D로 만날 수 있다. 티켓 한 장 가격으로 두 편 3D를 감상할 수 있다. <토이 스토리>는 최첨단 기술과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전통적인 특징인 ‘가슴을 따뜻하게 하는 이야기’에 코믹한 요소를 가미한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