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즐겨 먹는 과즙이 듬뿍 담긴 젤리. 보기만해도 촉촉하고 탱탱해보이는 젤리 제형의 화장품이 인기다. 말랑말랑 젤리 제형은 가볍고 편안한 발림성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흡수가 빠르며 유분 함량이 낮고 수분 함량이 높아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해도 무난하다.
싸이닉 오지인 브랜드 매니저는 “젤리 제형의 화장품은 피부에 닿는 순간 곧바로 스며들어 촉촉하지만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을 선사하고 탄성감으로 피부가 잃어버렸던 탄력을 빠르게 회복시켜 탱글 탱글함이 살아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며 “최근에는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를 위해 스킨케어 제품 뿐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에도 젤리 타입 파운데이션, 젤리 타입의 립 글로스 등이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한다.
◆ 젤리 제형 수분 크림, 마스크로 피부속까지 촉촉하게
싸이닉 ‘아쿠아 EX 젤리 크림’은 산뜻한 젤 타입의 수분 크림으로 발림성이 우수하다. 해양심층수, 해조복합추출물, 아쿠아씨드 콤플렉스로 이루어진 3중 보습 성분(아쿠아 캡처 콤플렉스)을 함유, 피부 깊숙이 침투시켜 수분 손실을 최소화시켜 준다. 특히 1만 고객의 감동 후기를 보유하며 싸이닉의 전설이라 불리는 기존 아쿠아 인텐시브 젤리 크림의 사용감은 그대로 유지하되, 엄선된 보습 성분이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수분 손실을 최소화시켜 24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에스테틱 하우스 ‘이드라 모델링 프로그램’은 에스테틱샵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고무팩 원리를 그대로 적용한 신유형 젤리 타입의 홈 전용 모델링 팩으로 촉촉한 수분젤이 피부에 바르면서 시원함을 주어 처진 피부를 타이트하게 긴장감 부여한다.
◆ 젤리 제형 메이크업 제품으로 탱탱한 피부 연출
조성아 루나 ‘젤 스킨 파운데이션’은 젤리 형태의 파운데이션으로 지속성이 우수하며, 피부에 충분한 수분감을 유지시켜 주어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우수한 사용감으로 가볍게 밀착되어 균일한 화장막을 형성하여 피부톤을 보정하고 피부결을 정돈시켜 준다.
티어스 ‘필 소프트 젤리 펄 크림’은 촉촉한 젤리 타입의 아이 섀도우로 밀착력이 뛰어나고 지속력이 우수하다.
비디비치 ‘젤리 글로스’ 쫀득쫀득하고 쿠션같이 폭신폭신한 젤리 제형의 립 글로스로 입술을 촉촉하고 윤기있게 표현해 준다. 또한 투명하고 빛나는 반짝임으로 입술을 보다 생기있고 볼륨감있게 연출하는 것이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