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출신 최시원의 연기 변신과 채림의 씩씩하고 유쾌한 아줌마 연기가 큰 화제를 몰고 온 SBS 드라마 <오 마이 레이디>. 극 중 편안하면서도 깜찍한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는 윤개화(채림)의 패션 스타일이 화제다.
베이식한 아이템을 매칭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면서도 상큼 발랄한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윤개화 스타일. 패셔니스트들의 온라인 아지트, 엣진(www.atzine.com)에서 윤개화의 패션 비법을 공개했다.
◆ TIP 1. 영원한 스테디 셀러, 데님 앤 스트라이프
스트라이프와 데님은 실용적이면서도 모던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패션 피플들의 영원한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다. 깔끔하면서도 정돈된 느낌의 스트라이프 패턴과 경쾌한 데님 패션은 일부러 꾸미지 않아도 세련된 룩을 완성시키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어떤 아이템을 믹스 매치하냐에 따라 보이시한 프레피 무드와 로맨틱한 걸리시 룩을 자유자재로 선보일 수 있는 베이식 아이템. 수많은 셀러브리티들이 사랑하는 데님 앤 스트라이프는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기의 아이템으로 꼽히며, <오 마이 레이디> 윤개화 스타일링의 베이식이기도 하다.
◆ TIP 2. 비비드 컬러 포인트 소품으로 경쾌함을 살린 오피스 레이디룩
개화는 단정하면서도 깔끔한 패션을 주로 선보인다. 스트라이프는 어려보이는 연출에도 제격이지만 오피스룩으로도 손색 없다. 스트라이프의 경쾌함을 톤 다운 시켜줄 수 있는 다크한 색상의 스커트를 매치해 갈끔한 느낌을 주면 좋다. 여기에 구두를 매치하면 완벽한 오피스룩이지만 심플한 옥스퍼드 슈즈를 매치해보면 과하지 않은 마린룩 연출도 가능하다. 블랙엔화이트의 심플한 스트라이프에 액세서리마저 그레이계열이면 너무 심심해보일 수 있으니 비비드한 컬러의 가방으로 코디를 마무리해보자.
◆ TIP 3. 루즈한 가디건, 데님 베스트로 연출하는 보이프렌드룩
극 중 부산하게 이 곳 저 곳을 뛰어다니는 윤개화에게 활동성은 필수다. 윤개화가 선보인 보이프렌드룩은 주로 루즈한 가디건이나 데님 소재를 주로 이용하여 경쾌하면서도 편안한 스타일링을 주로 선보였다. 데님 셔츠에는 경쾌한 기하학적 무늬의 스카프 등을 매치해 보이시함에 소녀스러움을 더하거나 빈티지 체인 숄더 백, 컬러풀 한 백을 매치함으로써 여성스러움을 살짝 강조해봐도 좋다.
이 밖에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속 스타들의 패션 스타일링에 대한 조언이나, 배우들이 입고 나온 코디 아이템들이 궁금하다면 엣진을 방문해보자. MBC 드라마 <개인의 취향>, SBS <검사 프린세스> 등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속 패션에 대한 정보가 빼곡하다.
엣진을 보다가 코디 제품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 경우, 그대로 제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제품에 대한 가격, 브랜드 정보까지 상세 정보를 바로 확인도 가능하다. 추가로 엣진에 입점해 있는 50여개 패션, 뷰티 브랜드들의 쇼룸을 둘러보며 최신 신상품과 패션 트렌드에 대해서도 섭렵이 가능해 패셔니스타가 되는 것은 시간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