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한 달간 ‘붉은 악마’를 상징하는 레드 상품 판매량이 최고 5배 이상 급증하는 등 온라인몰들이 월드컵 개막 한 달 전부터 ‘레드 신드롬’ 특수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드러났다.
월드컵 응원열기가 본격적으로 달아오르기 시작한 6월에 접어들면서부터는 세트 상품을 내놓고 기획전을 여는 등 ‘레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는 5월 한 달간 레드 상품 검색 건수가 전월 대비 무려 6.5배 이상 급증했다. 5월 매출액 역시 전월 대비 3배 가량 증가했으며, 월드컵 개막이 임박할수록 더욱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아이스타일24는 월드컵 기간 동안 ‘당신 안의 악마를 깨워라!’ 기획전을 열고, 월드컵 슬로건 티셔츠를 비롯해 태극무늬 응원 수건, 패션타투, 주얼리, 두건 등 각종 레드 컬러 패션 상품들만 한데 모아 최고 92% 할인가에 판매한다.
G마켓은 지난 5월 한 달간 월드컵 응원패션의 판매가 4월 대비 500% 가량 증가했다. 특히 붉은 악마 공식 티셔츠나 태극마크가 그려진 제품이 특히 인기가 높았고 '야광월드컵티셔츠'의 경우, 5월 한 달 판매량이 4월 대비 400% 증가했다.
옥션에서는 월드컵 응원 열기에 힘입어, 5월 한 달간 레드 컬러 의류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4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빨간 티셔츠는 물론 원피스 등 레드 컬러 의류를 찾는 사람이 늘어났으며, 월드컵 티셔츠뿐 아니라 월드컵 응원 용품 검색어 조회수도 50% 정도 상승했다. 옥션에서는 월드컵 16강 기원 커플가족티를 비롯 축구공 모자, 월드컵 스카프 등 다양한 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응원 복장에 멋을 살려주는 붉은 계열의 액세서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5월 24일부터 6월 3일까지의 매출이 전달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레드 컬러와 블루 컬러로 조화를 이룬 귀걸이와 붉은 악마를 상징하는 머리띠로 구성된‘노리개 16강 기원 스페셜 귀걸이’ 등이 대표 상품이다. 한편, 롯데닷컴은 오는 14일까지 진행하는 인기 브랜드 MCM의 ‘축구 16강! 승리기원 30% OFF’ 행사를 통해 MCM의 레드 컬러 가방과 지갑을 할인 판매 중이다.
해외구매대행쇼핑몰 엔조이뉴욕에서는 월드컵 시즌을 맞아 레드 계열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엔조이뉴욕 여성의류팀의 김송희 MD는 “월드컵 시즌을 맞아 붉은색 계열의 상의는 물론 계절적 영향으로 미니스커트, 원피스, 샌들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레드 상품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월드컵 16강 기원 기획세트인 티셔츠와 스커트가 베스트 인기 상품이며, 이외 월드컵 커플 티셔츠 세트와 멜로즈스트릿 레드 원피스 등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
디앤샵에서도 월드컵 시즌을 맞아 레드 컬러 패션 상품들이 특히 주목 받고 있다.
디앤샵 채명희 패션 MD는 "레드 티셔츠를 기본으로 하고 늘씬한 하체를 강조하는 ‘섹시 레기룩’이 인기 응원 패션으로 떠오를 전망이며, 데님 소재의 하의와 선명한 레드 컬러의 상의를 활용한 일명 '태극룩'도 눈에 띄는 응원 패션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현재 진행 중인 '다시 한 번 대한민국' 브랜드 상품전에서는 붉은색 티셔츠뿐 아니라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한 가방과 운동화 등도 최대 7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