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2, ‘가셔브룸 5봉’ 세계 초등 도전

정통 등산ㆍ아웃도어 브랜드 K2(대표 정영훈)가 지원하는 ‘2010 K2 가셔브룸 5봉 원정대’가 7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히말라야 ‘가셔브룸 5봉’ 세계 초등 도전을 목표로 파키스탄으로 출국했다.
 
‘2010 K2 가셔브룸 5봉 원정대’는 8일부터 현지에서 식량과 장비 등을 정비하고, 9일에 히말라야 가셔브룸 5봉 베이스캠프로 이동, 6월 말경 세계 초등을 향한 대장정에 나선다. 원정대는 사전 정찰 없이 한번에 정상까지 오르는 ‘알파인 스타일’(초경량 속공 등반)로 2300m 가량의 직벽 루트를 오르게 되며, 등반 기간은 5~7일 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해 국내 최초로 히말라야 스팬틱 골든피크를 알파인 스타일로 등정했던 김형일 대장을 필두로 한 원정대는 이번 등반에 성공할 경우 ‘가셔브룸 5봉 알파인 스타일 세계 초등 신루트 개척’이라는 의미 있고 역사적인 기록을 남기게 된다.
 
김형일 등반대장(K2 익스트림팀)은 “가셔브룸 5봉은 세계적으로 도전 전례가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사전 정보도 없기 때문에 어려운 도전이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누구도 가 보지 않은 길에 도전하는 것이기에 의미가 더욱 깊다고 생각한다”며 “’세계 최초 가셔브룸 5봉 등정’이라는 역사적인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