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사조해표, ‘마시는 식초’ 3종 출시

종합식품전문기업 사조해표(대표 이인우)가 ‘마시는 식초’ 3종을 출시하며 식초음료 전쟁에 도전장을 던진다.

사조해표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마시는 식초 3종’은 업계 최초로 콜라겐을 넣어 기능성을 강화한 ‘마시는 식초 콜라겐’과 지리적 표시제를 획득한 청도반시가 첨가된 ‘마시는 식초 감’, 여성 건강에 좋은 원료 석류가 함유된 ‘마시는 식초 석류’로 구성됐다.

마시는 식초 3종은 ‘내 몸 안의 건강밸런스’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 웰빙 음료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피부 속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최신 뷰티 트렌드인 ‘이너뷰티(inner beauty)’에 초점을 맞췄다.

‘이너뷰티 푸드’는 콜라겐과 같은 피부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신체 내부로 흡수시켜 건강과 아름다움을 함께 추구하는 의미로써 최근 식품 업계의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마시는 식초’ 콜라겐, 감, 석류 3종은 기존에 축적된 사조해표의 여과, 정제, 혼합기술에 ‘이너뷰티 푸드’에 초점을 맞춰 기능성을 강화해 선보인다.

‘마시는 식초 콜라겐’은 업계 최초로 미용소재인 ‘콜라겐’을 더해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게 했다. ‘마시는 식초 감’은 당도가 높고 비타민 C 함량이 뛰어나며 국내산 감 고유의 맛도 느낄 수 있다. ‘마시는 식초 석류’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석류식초에 국산벌꿀, 올리고당, 비타민 C등을 혼합, 숙성시켜 부드러운 맛을 더했다. 3종 제품은 모두 설탕,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인공색소, 합성보존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았으며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을 함유했다.

최근 식초음료 시장은 대상 ‘마시는 홍초’와 샘표식품 ‘백년동안’의 광고, 기획상품, 해외시장 공략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업계에서는 지난해 약 500억대의 국내 식초음료시장이 2010년 약 1,000억대로 두 배 이상 성장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사조그룹의 ‘마시는 식초’ 담당 최용재 PM은 “마시는 식초 3종은 최근 식품 트렌드인 건강과 미용을 중시하는 여성 소비자를 위해 특별히 기획된 제품이다” 며 “여성층을 중심으로 제품의 장점을 알릴 수 있는 시음회 이벤트를 진행해 점유율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