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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GLS, 매달 배송기사 양성 과정 개설

CJ GLS가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현장 배송인력 부족 해결을 위해 적극 나선다.
 
CJ GLS(대표 김홍창) 택배사업본부는 매달 정기적으로 ‘Service Master(배송기사) 양성 과정’을 개설하고 홈페이지에 Service Master 모집을 위한 페이지를 별도로 구축하는 등 택배 현장 배송 인력 양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CJ GLS가 마련한 Service Master 모집 온라인 페이지는 모집 요강과 교육 일정 뿐 아니라 택배업 소개, 홍보 영상, 택배 체험 수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게재해 지원자들이 쉽게 택배업에 대해 접근하고 모집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CJ GLS는 올해 500명의 Service Master 신규 모집을 목표로 지난 1월부터 국방취업센터, 각 지역 취업지원센터 등과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한 Service Master 양성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번에는 정기적인 교육과정을 개설함으로써 한층 안정적인 현장 인력 수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첫 과정은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실시될 예정이다.
 
택배업계가 고질적인 배송인력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CJ GLS는 정기적인 인력 양성 교육과 온라인 홍보 등 인력 확보를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긍정적인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
 
CJ GLS 택배사업본부장 손관수 부사장은 “얼마 전 택배업계가 용달차량의 택배차량 전환을 지원하기로 한 업무협정(MOU)이 체결되는 차량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실마리도 보이고 있어, 배송 인력 부족 문제가 해결된다면 서비스의 질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