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브랜드 소노비(대표: 조원익, www.sonovi.com )가 지난 16일, 개성 있고 참신한 일러스트 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제1회 소노비 대학생 일러스트 공모전 시상식(Illustration contest awards ceremony)>을 가졌다.
이번 일러스트 디자인 공모전은 2년제 대학 이상 재학생(휴학생 포함)들이 소노비 travel, 소노비 castle, 소노비 cafe 컨셉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일러스트 디자인을 응모하는 형태로 지난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소노비 트래블 컨셉의 ‘퍼즐 트래블(Puzzle travel)’ 작품을 출품한 성신여자대학교 박현정씨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퍼즐 트래블’은 사람들의 추억이 담겨있을 뿐 아니라 앞으로 꿈꾸고 도전하게 될 전 세계 유명 10개 도시를 화려한 색감의 퍼즐로 환상적으로 표현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금상은 <한 여름밤의 서커스> 작품을 출품한 제주대학교 신가영씨, 은상은 부경대학교 이지현씨가 수상했으며 이 날 총 14명이 시상했다. 대상을 받은 박현정씨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 200만원이 수여됐으며, 금상은 100명원, 은상은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소노비 디자인팀 김승연 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개성 넘치고 실력 있는 대학생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많이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 소노비는 일러스트 디자인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대한민국의 예비 디자이너 발굴에도 더욱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대상, 금상, 은상 제품은 향후 상품으로 출시되어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