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 문화 소외계층 아이들과 함께한다

지난 9일, 2010년 첫 무대를 시작으로 어린이 관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인기 가족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부제:별빛바다의 비밀)(제작 ㈜토시드, 연출 심문섭)이 일반 어린이들은 물론 문화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무료로 공연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부행사에 동참하고 있다. 봉사와 나눔 운동본부에서 진행하는 ‘재능을 나눕시다’ 캠페인의 ‘객석나눔’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신나는 예술여행’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문화바우처’ 사업을 통해 7월 23일까지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한 것.

‘재능을 나눕시다’캠페인과 함께 하는 ‘객석나눔’
‘신나는 예술여행’의 ‘문화바우처’사업 까지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이 올여름 선사하는 가슴따뜻한 선물!

뮤지컬<내친구 도라에몽>(부제:별빛바다의 비밀)은 조선일보,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주최하는 ‘재능을 나눕시다’의 캠페인 중 문화공연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객석나눔’에 동참하여 7월 9일부터 7월 23일까지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공연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권선징악의 교훈적인 스토리와 바다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가족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부제:별빛바다의 비밀)은 다문화 가정 아이들부터 장애아동들까지 여러 단체에서 신청하며 벌써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경제적인 여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계층에게 다양한 공연, 전시, 영화 관람 등을 지원해주는 ‘문화바우처’사업을 통해서도 900명의 아이들에게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가족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부제:별빛바다의 비밀)은 오픈과 동시에 일반 가족관객들은 물론 문화소외계층과도 함께 참여하는 공연문화를 만들며 올 여름, 가장 가슴 따뜻한 선물을 전하고 있다.

모든 어린이들의 새로운 꿈을 안겨줄 희망의 메시지 선사!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부제:별빛바다의 비밀)

최고의 인기 가족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부제:별빛바다의 비밀)은 별을 따라 신비한 별빛바다 속으로 간 도라에몽과 친구들이 악당 대마왕과 맞서는 모험이야기로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파란 로봇 고양이 ‘도라메몽’을 눈앞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며 어린이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2010년 공연은 도라에몽 주제가 외에 어린이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동요와 율동을 가미하여 관객과 함께하는 뮤지컬로 재탄생 되어 더욱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한번도 뮤지컬을 접하지 못했던 어린이 관객들에게는 좋아하는 캐릭터의 만남과 동시에 참여하는 기쁨까지 주어져 더없이 기억에 남을 특별한 이벤트가 될 것이다. 또한 힘든 환경에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는 마음만 먹으면 뭐든지 이룰 수 있는 ‘도라에몽’과 친구들의 우정과 권선징악의 메시지를 통해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선사하여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 최고의 뮤지컬로 기억될 것이다.

‘객석나눔’, ‘문화바우처’사업 등을 통해 공연 관람의 기회 제공하며 문화에 소외되었던 아이들에게까지 꿈과 희망을 안겨줄 올 여름, 최고의 가족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부제:별빛바다의 비밀)은 오는 8월 29일까지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