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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7월 매출, '바캉스 덕' 두자릿수 신장률 기록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과 여름정기세일 등으로 지난달 백화점 매출이 두자릿수의 신장률을 보였다.

2일 롯데·현대·신세계백화점 등의 7월 매출을 살펴본 결과 기존점을 기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10.7%, 14.1%, 10%씩 신장했다. 신규 점포를 포함하면 롯데백화점은 22%, 신세계 백화점은 26.7%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을 기준으로 상품별 매출 신장률은 유아, 완구 용품이 23.5%, 핸드백 23.2%, 스포츠 23.1%, 해외명품 22.9%, 아웃도어 16.4%, 선글라스 16.0%, 식품 13.3%, 구두 13.0%, 남성 의류 11.6%, 가전 10.6%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여름 관련 상품들의 인기가 높았다. 수영복을 포함한 스포츠, 핸드백과 선글라스 등의 잡화류가 16%~23%로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해외명품 또한 22.9%라는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현대백화점 전국 11개 점포의 7월 한 달간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에 비해 9.0%(유플렉스 포함 10.6%)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스포츠 22.5%, 영 패션 의류 16.3%, 핸드백 19.5% 등 바캉스 관련 상품의 인기가 높았으며, 가전용품 17.1%, 남성의류 8.4%도 각각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에서도 바캉스 관련 상품의 매출 호조로 스포츠 부문의 신장률이 21.5%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수영복을 포함한 레져스포츠 용품의 매출은 39.1%나 늘었으며 주로 나이키와 아디다스와 같은 베이직한 스포츠류가 매출 신장을 주도했다. 이 브랜드의 매출 신장률은 30.1%나 됐다.

무더운 날씨의 영향으로 여름 상품 매출도 높은 실적을 보였다. 티셔츠, 핫팬츠, 미니스커트 등 여름 상품 매출이 강세를 보인 여성 캐쥬얼은 13.9% 증가 했으며, 선글라스는 30.8% 신장했다. 특히 쿨 비즈 스타일이 인기를 끌었다. 캐쥬얼 매출이 증가한 남성 장르는 13.8% 신장했고, 침구류도 15.5%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갤러리아백화점에서도 전년 동기간 대비 10% 신장하며 선방했다. 부문별 신장률로는 샤넬,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 매스티지 명품이 15%, 까르띠에, 부쉐론, 반클리프아펠 등 하이주얼리가 13%, 스테파노리치, 브리오니, 키톤 등 명품 신사가 9%, 랑방, 발렌시아가, 끌로에 등 명품 숙녀가 7% 신장하는 등 전체 명품 이 전년 동기간 대비 1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의류부분의 경우, 영 캐릭터 34%, 여성 캐릭터 15%로 전체 여성의류가 13% 증가했으며, 신사정장 14%, 신사캐주얼은 9%로 전체 남성의류는 11% 신장해, 의류 부분의 실적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시즌 성 상품인 에어컨 등 여름 냉방용품은 14%,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스포츠 아웃도어 상품은 13%, 대표적 액세서리인 선글라스는 14%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AK플라자는 7월 매출 실적이 작년 동기 대비 8.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의류 15%, 명품잡화 9.9%, 가전용품?가구 7.9%, 여성의류 7.5%씩 각각 신장했다. 특히 아웃도어용품의 강세로 스포츠웨어용품이 18.5% 신장했고, 명품도 11.5% 올랐다. 이 외에도 가을철 인테리어 수요 증가로 가정용품의 매출도 9.4%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