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그루밍계의 화장품 열풍 ‘남자도 꾸며야 돋보인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남자가 화장을 하고 외모를 가꾼다는 건 남자답지 않게 느껴지거나 어색한 것이었다. 그들에게 있어 외모를 가꾼다는 것은 톡 쏘는 알코올 향이 강한 스킨을 손바닥에 탈탈 털어 피부가 얼얼할 정도로 두드리고, 써도 써도 줄지 않는 짐승 같은 용량의 로션으로 대충 문지르는 것이 다였을 정도.

그러나 최근 꽃미남과 초식남의 열풍으로 남성들의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잡으며 적극적으로 외모를 관리하고 있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한 화장품 업계의 조사에 따르면 올 한 해 예상하는 남성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총 5천 8백억 수준으로, 남성화장품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은 전체 화장품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 3.7%를 훌쩍 뛰어넘는 15%에 이른다고 한다. 당당하게 자신을 꾸미며 제모부터 스킨 케어, 복근 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으로 더욱 예뻐진(?) 남성들로 남성 화장품 시장은 점점 달아오르고 있다. 이처럼 여자들 못지않게 외모에 힘을 쏟는 남성들을 위해 새롭게 떠오르는 그루밍 아이템들을 만나보자.

◆ 털 없이 매끈한 남성이 되고 싶다면…

과거 남성들에게 털은 야성미와 터프함의 상징. 가슴 털과 팔과 다리를 뒤덮는 수북한 털은 가히 자존심이라 할 수 있었을 정도. 그러나 매끈하고 섹시한 초콜릿 복근과 말끔한 남성들이 대세를 이루면서 털은 이제 비호감의 상징 중 하나다. 특히 비즈니스 맨 일수록 깔끔한 외모는 중요한 관리 요소 중 하나가 되면서 남성들도 여성 못지않게 제모에 신경을 쓰는 추세. 이런 추세에 발 맞춰 프랑스 제모 전문 브랜드 ‘에필레뜨(EPILETTE)’에서 남성만을 위한 제모 아이템 ‘에필레뜨 맨’을 개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씻어내거나 벗겨내는 번거로움 없이 제모 부위를 둥글게 마사지 하면 털과 묵은 각질이 한꺼번에 제거되어 제모에 문외한 남성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물 없이도 제모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제모 할 수 있다.

◆ 동안의 팽팽한 눈가 만들기

피부 나이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잣대는 주름. 특히 눈가 주름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 부위다. 더불어 눈가 주름은 한번 생기면 개선이 어려워 예방에 더욱 힘써야 한다. 그러나 예민한 눈가를 묵직한 남성들의 손길로 무작정 관리 했다가는 오히려 없는 주름마저 만들 수 있어 세심하게 케어해야 한다. 이런 남성들을 위해 프랑스 프리미엄 스킨 케어 ‘쌍빠’에서는 커플이 함께 눈가 관리를 할 수 있는 커플 뷰티 아이템 ‘ 아이룰 커플 키트’를 출시했다. ‘아이룰 커플 키트’는 쿨링 볼 타입의 어플리케이터가 장착되어 있어 아이케어에 문외한 남성들도 쉽게 눈가 관리를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주름과 피부 탄력에 탁월한 아데노신과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관리한다면 동안 남성들의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

◆ 탄탄한 초콜릿 복근도 패치로 간단하게

남성들의 로망인 초콜릿 복근. 누가 봐도 곧 임신 만삭인 배이지만 인격이라 우기며 브라운관 속 멋들어진 연예인들의 복근을 부러워하는 남성들도 있을 터. 그러나 푸딩처럼 말랑말랑하고 남산처럼 불룩하게 나온 배를 단숨에 섹시 복근으로 만드는 건 사실 상 무리다. 이처럼 잘 다져진 초콜릿 복근을 희망하는 남성들을 위해 에뛰드에서는 패치만으로 쉽게 초콜릿 복근을 만들 수 있는 ‘스타일 포맨 복근 패치’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스타일 포 맨 복근 패치’는 특허 받은 셀룰라이트 관리 조성물이 피하지방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탄력 있고 매끈한 복근으로 만들어 주는 아이템. 또한 피부 유연화 성분을 사용해 부드럽고 유연한 피부 결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화장품, 남성들만의 라이프 스타일

그루밍족은 계속 증가한다지만 아직도 어떤 화장품을 써야 할지 몰라 누나와 엄마의 화장대를 기웃거리는 남성들이 있다면 남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 화장품에 눈을 돌려보자. 메이저 리거 박찬호가 화장품 개발에 직접 참여했다고 해서 화제가 된 ‘Park 61’ 은 남성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화장품 이용 스타일에 적합하도록 구성된 제품. ‘ Park 61’은 스포츠 등 야외 활동과 면도로 인해 손상되기 쉬운 남성들의 피부를 보호해주고 비즈니스 및 야외활동 시 휴대하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50ml 소 포장으로 제작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잡티 없이 건강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