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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분기 TV판매량 역대 최대"

삼성TV가 3D TV 시장 진입과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2분기 사상 TV시장 점유율이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2분기 '전체 TV·평판 TV·LCD TV' 시장에서 금액기준으로 각각 24.0%, 24.4%, 24.2% 점유율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특히 TV 업체간 경쟁이 치열한 북미 LCD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30%에 근접하는 29.3% 점유율로 2위와 격차를 13.4%포인트(P)로 벌렸다.

삼성전자는 2분기에 LCD TV 786만1천대(LED TV 220만대 포함), PDP TV 117만9천대 등 총 904만대의 평판 TV를 판매, 작년 2분기 평판 TV 판매량 632만8천대 대비 42.9% 성장세를 보이며 역대 2분기 평판 TV 판매 실적 중 최다 판매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분기 기준으로는 작년 4분기 1천98만대를 판매한 이후 역대 두 번째를 기록한 수치다.

한편 삼성전자는 전체 TV 판매량에서도 1천63만2천대의 TV를 판매, 1천283만5천대를 판매한 지난해 4분기  이후 두 번째 최다 판매와 함께 '분기 TV 판매 천만대 시대'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전체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24.0%, 수량기준 18.9%를 차지했다. 금액기준으로는 지난 2006년 1분기부터 18분기 연속 1위, 수량기준으로는 2006년 3분기부터 16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평판 TV 시장에서는 삼성제품이 금액기준 24.4%, 수량기준 19.5%로 각각 18분기 연속 1위·17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업체간 경쟁이 치열한 LCD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금액기준 24.2%, 수량기준 18.8%로 독주 체제를 이어 갔다.

올 들어 TV 업체들이 관련 제품을 본격 출시함에 따라 경쟁이 심화된 LED 시장에서는 삼성이 금액기준 34.4% 수량기준 29.4%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LED TV 성공신화를 이어 가는 동시에 올해는 3D TV 삼각편대(3D LED TV, 3D LC TV, 3D PDP TV)와 3D 토탈 솔루션(3D TV, 3D AV, 3D 콘텐츠, 3D 안경)으로 3D TV 성공신화와 스마트TV 시장 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