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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태블릿PC ‘갤럭시탭’ 美부터 공략

삼성전자의 태블릿 PC '갤럭시탭'이 애플 아이패드의 본고장인 미국 시장에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자사의 태블릿PC '갤럭시탭(GALAXY Tab)' 런칭 이벤트를 갖고 AT&T, 버라이즌, 스프린트, T모바일 등 4대 이동통신사업자를 통해 4분기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국 시장용 갤럭시 탭은 WSVGA(1024×600)급 7인치 LCD에 약 12mm 두께, 380g 무게로 휴대성을 강화했다. 또 300만화소 카메라, 4000mAh 대용량 배터리,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다양한 기능을 담았다.

또한 구글 안드로이드 최신 플랫폼 2.2버전을 탑재했다. 이에 따라 구글 검색, 지도, G메일 등 구글의 모바일 서비스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이용도 가능하다.

특히 갤럭시탭의 킬러 콘텐츠 서비스인 '미디어 허브'의 미국 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 삼성전자는 이 서비스를 조만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미디어 허브를 활용하면 파라마운트, NBC, 유니버셜 스튜디오 홈 엔터테인먼트, MTV Networks 등이 제작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갤럭시S와 갤럭시 탭으로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미국통신법인(STA) 손대일 법인장은 "갤럭시 S가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이 달 말까지 200만대 공급을 달성 할 것"이라며 "갤럭시 S 돌풍을 갤럭시 탭으로 확산시켜 미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블릿 PC의 대표주자이자 갤럭시 탭이 노리고 있는 애플 아이패드는 지난 4월 시판 이후 3개월 동안 330만대 가량 팔려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