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린나이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0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가정용 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1992년 처음 실시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국내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고객 만족 지수로, 린나이코리아는 업계 최다인 13번째 1위를 차지했다.
린나이코리아는 ‘A/S가 잘 된다’와 ‘대리점 및 설치 직원의 응대 태도가 좋다’ 등의 요소 항목에서 만족도가 높았으며, 전반적인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에서도 경쟁사들보다 더 높게 평가됐다.
린라이코리아측은 이 같은 결과에 대해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에 걸맞게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고, 에너지 절약에 탁월한 친환경 보일러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며 "특히, 린나이 콘덴싱 보일러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30년생 소나무 93.5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양인 300kg까지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회사 측은 ▲본사 직영 A/S ▲3년간의 가정용 보일러 무상보증기간 ▲동절기 24시간 서비스 실시▲콜센터를 통한 신속하고 원활한 서비스 등의 우수성에 대해 덧붙였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13년 고객만족도 1위 브랜드라는 명성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더욱 경제적이고 편리한 보일러를 선보이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기 전에 미리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