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예술 특성화교육고교인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교장 이현만)가 ▲연예과 ▲뮤지컬과 ▲실용무용과 ▲실용음악과 ▲패션모델과 ▲영상제작과 등 6개학과 450명의 2011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는 입학전형을 발표했다.
한림연예예술고는 춤·노래·연기 등에 재능이 있는 청소년을 전문성을 가진 대중문화예술인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설립이념에 따라 중학교 내신은 선발전형에 반영하지 않으며, 실기평가 70%와 면접전형 30%로 신입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원서접수는 한림연예예술고 홈페이지 www.hlyes.hs.kr 에서 입학원서·자기소개서를 작성한 후 출력해 수험표, 생활기록부 사본과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또는 한림연예예술고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영상제작과 지원자는 포트폴리오를 같이 제출해야 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11월 10일 까지며, 인터넷 접수 후 서류제출 마감은 11월 12일 까지다. 모든 지원자를 대상으로 인성검사 및 진로탐색검사를 11월 13일 진행한 후, 11월 22일부터 26일(금)까지 전공별로 실기고사가 실시된다. 합격자 발표는 12월 3일에 있을 예정이다.
한림연예예술고 김지연 전략기획실장은 “한림연예예술고는 신입생 선발에 있어 현재 가지고 있는 스킬과 테크닉 보다는 잠재력과 끼, 열정, 인성 등을 더 가치있게 평가하므로 실기 고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중요하다”며 “입학전형을 충분히 숙지해 서류제출 및 실기 고사에서 사소한 실수로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당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