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은 한우리 창립 20주년을 맞아 독서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독서지도사를 대상으로 오는 22일 조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호남지역 독서지도사 전문강사 논문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논문발표회에서는 호남권 한우리 독서지도 전문강사들이 1년 동안 연구해 독서지도 우수 논문으로 선정된 <‘장자’를 통해 본 청소년 진로교육>, <제재의 내용 조직하기를 통한 개요작성 지도 방안>, <비문학 독서지도를 위한 ‘생각하는 나무’ 발문 구성 실태 분석>등 3편의 논문을 직접 발표한다. 논문발표회는 한우리 창립 20주년을 맞아 전문강사들에게 연구 결과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동시에, 학부모들에게 효과적인 독서지도법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호남지역 독서지도사를 비롯해 독서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나 독서지도사를 희망하는 이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20일까지 한우리평생교육원 교육팀(02-363-0111)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논문집은 별도 구입이 가능하다.
한편,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박범석 교육원장은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창립 20주년을 맞아 전문강사들의 체계적인 독서지도법을 전하기 위해 이번 논문발표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최근 입학사정관제, 독서교육지원시스템 등 독서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자녀 독서지도법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학부모라면 전문적인 지도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