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개그맨 권영찬, CEO 미디어 스피치 유머 강의 진행

최근 방송 진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맨 권영찬이 대학과 기업의 특강을 맡으며 인기강사로 탈바꿈 하고 있다.

개그맨 권영찬은 현재 사업과 함께 한국경제TV(한국직업방송)의 ‘일과사람’,‘백수잡담’과 수협방송의 ‘권영찬의 시사경제리포트’,‘자기계발보고서’의 MC를 맡으며 KBS1 '병영체험 진짜사나이‘,’체험삶의현장‘의 게스트로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20여년의 방송경험과 사업경험을 통해 얻은 희망과 꿈의 전도사 역할을 맡으며 기업과 대학에 특강을 자주 진행하고 있다.

권영찬이 오늘 맡게 된 강의는 2010 CEO 미디어 스피치과정으로 인간개발연구원과 봄온스피치의 성연미대표가 진행하는 CEO들을 위한 강의로 준비된 과정중의 하나다. 이번 강의는 11월 한달 동안 5회차로 진행되는 강의로, 각 기업의 CEO와 임원 및 전문직업인들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최고 리더를 위한 1:1 맞춤 스피치교육, 시각언어, 음성언어, 미디어 언어를 통합한 멀티스피치의 영상 실습 등 매 강의시 동영상 녹화 실습과 모니터링을 통한 피드백, 최고 지도자의 전략적 스피치 구현등의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고 한다.

1차 과정은 봄온커뮤니케이션 대표(전KBS아나운서)이자 현 숭실대 겸임교수인 성연미대표의 스피치의 이해로 수업이 진행이 되며 2차 과정은 원종배 전 KBS 아나운서가 맡았으며 3차 과정은 개그맨 권영찬이 유머스피치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4회차 강의는 한국방송학회회장이자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인 김현주 교수의 강의로 이뤄지며, 5회차 교육에는 성연미 대표의 스피치마무리 강의로 마무리된다.

15일 오후 3~6시까지 진행된 권영찬 씨의 강의는 40분 동안은 유머스피치에 대한 개요와 유머스피치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이 강의가 되며, 각 참여자들의 ‘유머로 경영하라’는 내용의 발표와 함께 발표한 내용을 녹화하여 모니터링하며 코칭을 받는 시간등이 있었다.

한편, 개그맨 권영찬은 "기업의 CEO뿐만 아니라 직장내에서 가정내에서 삶의 여유와 함께 유머와 웃음을 함께 하게 되면 행복한 삶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