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탈모의 연령대가 젊어지고 남성형 탈모에서 여성형 탈모도 증가하고 있다. 여성 탈모는 왜 생기고 그 치료법은 어떤것이 있는지 강남에 위치한 MGF클리닉의 박민수 원장에게 들어보자.
크게 보면 여성탈모도 남성탈모와 다르진 않지만 3가지 점에서는 남성형 탈모와는 차이점이 있다. 첫째 남성호르몬의 양이 남성의 10분의 1정도라는 것이다. 남성호르몬은 남성만이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고 여성도 가지고 있지만 그 양이 작기 때문에 남성들처럼 심한 탈모현상은 보이지 않는다.
둘째 남성에 비하여 아주 높은 여성호르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여성호르몬은 탈모방지 작용이 있어 여성호르몬이 높게 유지되는 동안에는 여성탈모 환자는 남성 보다 적다는 것이다. 셋째 남성형 탈모와는 달리 여성은 앞쪽 헤어라인은 유지되면서 주로 정수리 부분에서 가늘어지고 모발 숫자가 줄어든다고 한다. 하지만 최근들어서는 여성의 전두부탈모도 많이 보고 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한다.
이외에도 박민수 원장은 여성탈모의 외부요인으로는 육체적 스트레스(수술,심한질병), 정신적인충격 같은 심리적 스트레스, 빈혈, 갑상선질환, 약물의 부작용, 호르몬의 변화, 무리한 다이어트, 화공약품이 주성분인 모발용품의 잦은 사용등을 꼽았다.
이러한 이유로 남성탈모에 비해서 여성탈모를 제대로 치료할수 있는 방법이 예전에는 흔치 않았으나, 최근에는 여러 방법중에서도 줄기세포성장인자를 이용한 Hair MGF 시술법이 인기라고 한다. MGF 시술법은 탈모치료외에도 모공축소, 피부재생, 여드름치료에도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헤어 MGF 시술법이란 모발성장에 필요한 줄기세포 인자만을 선택적으로 추출해 고농도의 성장인자를 더마스탬프를 이용해 두피에 침투시켜주는 시술로 남성 호르몬 등의 원인으로 휴지기에 머물고 있는 모발을 다시 성장기 모발로 이행시켜 주어 모발의 성장 주기를 정상화하여 빠르면 시술 2~3개월부터 가시적인 효과를 보이며 이후 기존 모발 주변에 새로운 모발을 다시 만들어 주게 된다고 한다.
박민수 원장은 여성탈모 치료는 여성탈모의 악화 요인들을 제거하고 나이에 따라 떨어지는 성장인자 보충요법이 효과적이라고 설명하며, 일시적인 탈모중지 현상만을 보여주는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고 근본적으로 두피자체의 건강과 모근, 모발의 건강을 되찾아주는 줄기세포성장인자 MGF 치료과 효과적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