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AMD, 최상급 그래픽 카드 '라데온 HD 6900' 시리즈 출시

AMD 코리아(대표 박용진)는 고성능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을 위한 최상급 그래픽 카드, AMD 라데온 HD 6900 시리즈를 15일 발표했다.

AMD 라데온 HD 6900 시리즈는 그래픽이 뛰어난 게임들을 위한 강력한 성능과 첨단 이미지 처리 기술을 제공하는 강화된 2세대 마이크로소프트 DirectX 11 지원 아키텍처로 구성되었으며, 실시간으로 소모 전력을 다이내믹하게 조절하는 혁신적인 AMD 파워튠(PowerTune) 전원 관리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AMD Eyefinity 멀티 디스플레이 기술과3D 엔터테인먼트를 위한AMD HD3D 기술로 최상의 비주얼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AMD 라데온 HD 69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전세계 소매업체를 통해 즉시 구입할 수 있다.

AMD 라데온 HD 6900 시리즈 그래픽 카드에는 8세대 듀얼 테셀레이션 유닛이 장착되어 있어 ATI 라데온 HD 5870과 비교하여 최대 2.9배의 테셀레이션 성능을 제공한다.

2GB 의 비디오 메모리가 그래픽 카드 프레임 버퍼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게이머들은 최고 해상도에서조차 메모리 용량을 늘리지 않아도 보다 나은 그래픽 품질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하나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해 여러 개의 모니터를 연결, 넓게 확장된 화면을 제공하는 AMD 아이피니티 기술은 여전히 가장 저렴한 멀티 디스플레이 솔루션으로써 대단히 뛰어난 디스플레이 호환성과 구성을 자랑한다. 60가지 이상의 게임 타이틀이 AMD 아이피니티와의 유효성을 검증했거나 AMD 아이피니티 기술이 적용된 타이틀이며, 기타 수백 가지의 타이틀이 AMD 아이피니티와 호환된다.

또한 DisplayPort 1.2 및 HDMI 1.4a에 대한 지원을 바탕으로 뛰어난 멀티 모니터 구성 옵션, 디스플레이 선택의 유연성 및 새로운 DisplayPort 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AMD의 GPU 부문 총괄 부사장인 매트 스키너(Matt Skynner)는 “AMD 라데온 HD 6900 시리즈는2세대 DirectX 11 지원 아키텍처, 새롭게 강화된 이미지 처리 기술 및 2GB의 그래픽 프레임 버퍼를 채택하고 있어 게이머들과 PC애호가에게 최고의 선택임에 틀림없다”며 “지능적 테셀레이션을 지원하는 DirectX 11 성능, 새로운 안티-앨리어싱 모드를 포함한 이미지 품질 개선 및 AMD 파워튠(PowerTune) 전원 관리 기술까지 두루 갖춘 AMD 라데온 HD 6900 시리즈는 게이머가 가장 갖고 싶어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