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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경일보 김상고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용량을 구현한 2011년형 디오스(DIOS)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한다.
LG전자는 이달부터 기존 폭과 높이를 유지하면서도 냉장고 크기의 개념을 바꾼 세계 최대 용량 850리터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 등 신제품 46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국내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은 움직이는 수납공간인 무빙 바스켓을 적용해 냉장고 문을 열지 않아도 사용 가능하도록 기획된, 냉장고 안 미니 냉장 수납공간인 ‘매직 스페이스’를 강화했다. ‘매직 스페이스’는 냉장실 도어 상단 전체를 사용하며, 보관 식품 및 용도에 따라 3, 4단 등으로 구조를 바꿀 수 있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안심 제균 필터’를 처음 적용해 제균과 탈취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회사에 따르면‘안심 제균 필터’는 국내외 공인인증 기관에서 99.9% 제균 성능을 입증 받았으며, 식중독을 일으키는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및 저온에서도 잘 자라는 리스테리아균 등 각종 세균을 제거한다.
외형 디자인은 유리를 손상 없이 원하는 문양으로 고온에서 성형시킨 신 공법 ‘주얼리 글라스’를 적용해 입체적인 질감을 구현했다.
하상림, 김상윤 등 유명 디자이너 작품을 활용해 자연스러운 패턴을 강조했다. 화이트, 실버, 다크 브라운 등 다양한 컬러와 다이아몬드 장식, 스와로브스키 등을 적용한 디자인 컨셉을 선보였다
또한 신제품은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를 채용, 소비전력을 기존보다 최고 3.2킬로와트(kWh) 낮췄으며 효율적인 온도 제어 기능으로 냉기를 빠르게 공급할 수 있다.
751리터 ‘와이드 홈바’ 모델은 소비전력 28.9킬로와트(kWh/월)로 연간 55,000원 가량 전기 요금이, 850리터 ‘와이드 홈바’ 모델도 소비전력 34.6킬로와트(kWh/월)로 연간 66,000원 가량 전기 요금이 소요돼 800리터급대 제품 최저 소비전력을 실현했다.
LG전자는 22일 751, 760리터급 6개 모델을 선보이고, 3월에는 국내 최대 850리터급 세계 최대 용량 모델 등 40개 제품을 추가로 출시한다.
제품 출고가는 140만원~350만원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