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박현규 기자]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5위 진입을 위해 주력 육성상품을 10개 선정한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글로벌 일류상품 육성 전략을 수립해 제품의 양적·질적 성장을 이루어 '글로벌 톱5' 비전 조기 달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31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 세계 자동차 부품 시장과 기술 동향 및 자사의 경쟁력을 면밀히 분석, 글로벌 일류 상품으로 육성할 10대 제품을 선정했다.
육성 대상으로 선정된 10개 제품은 제동장치 3개와 조향장치, 에어백, 레이더, 친환경차 부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LED 헤드램프, 차체 등이다.
이 가운데서 LED 헤드램프는 광량을 40% 이상 향상시키고 방열효율성을 높여 성능과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다. 현대모비스의 LED 헤드램프는 일본 미쓰비시자동차에서 채택하는 등 현재 수준으로도 이미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따라서 품질의 향상이 이루어질 경우, 더 큰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전기 구동모터, 인터버 등의 전기차 핵심 부품은 출력을 현재 수준 대비 세 배 가까이 향상시키는 등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앞으로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전기차 시장의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것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글로벌 일류상품 육성 전략 실행을 통해 글로벌 톱5 진입을 조기에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2012년 완공을 목표로 전장 연구소를 건설중이며, 관련 연구 인력 확충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위해 올해 연구개발(R&d) 투자를 작년 대비 30% 이상 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