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연, 자녀나 친지 조카들이 갖고 싶은 선물 1위는 게임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IT 기기들이다. 이들 모두 좋은 아이템이지만 학습에 도움이 된다고 장담할 순 없다.
몇 달 전 인기리에 방영된 KBS2 월화드라마 ‘동안미녀’에서 주인공 소영 역의 장나라가 진욱 역의 최다니엘로부터 극중 선물 받아 사용하는 장면이 화제가 된 어학 학습기 ‘깜빡이’도 좋은 품목이다.
올해 출시한 깜빡이 학습기(VM-200)는 3.5인치 LCD의 선명한 화면에 슬림해진 두께로 디자인도 업그레이드되어 신세대 선물용으로 손색이 없다.
원샷보카의 어학 학습기 깜빡이 VM-200(가격: 38만원 대)은 3초에 한 단어를 노출시켜 빠르게 암기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초테크 반복 시스템을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즉, 단어를 머릿속에 스캔하듯 반복 학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레벨테스트와 개인별 진도학습을 통해 자신의 실력에 맞게 맞춤 학습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 비결 중 하나다.
이 학습기는 △10분에 200단어, 1시간 1,200단어 노출 △레벨테스트, 개인별 진도 학습을 통한 맞춤형 학습 유도 △영어, 한글 뜻 ‘원어민 발음’ 지원으로 이동 중 학습 용이 △틀린 단어, 외운 단어 등 원하는 단어만 모아 암기 가능 △영어, 중국어, 일본어, 국어 등 4개 국어 학습 효과 △영한, 한영, 영영, 중한, 일한, 한일, 국어 사전 탑재 △ 학습자 발음 ‘녹음 기능’ 등 발음 교정 기능까지도 잡아 주는 똑똑한 학습기다.
깜빡이 학습기는 심플한 UI(유저인터페이스)로 집중도가 높고 인터넷이 지원되는 강의가 많아 이곳 저곳의 강의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E-book에서 단어를 사전 검색이 가능하며, 그 단어 또한 나만의 단어장에 바로 넣어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무료 체험 기간이 있어 확인해 보고 난 후 최종 구입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물용으로 검토해 볼 만한 아이템 상품이다.
이와 같은 학습 효과 외에 오락 용도로도 활용 가능해 아이들이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즉, 동영상 및 MP3 음악 재생 기능 등을 통해 최근 뮤직 비디오나 좋아하는 음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현재 원샷보카 ‘깜빡이 VM-200’은 수능 단어 외에도 SAT, 토익, 토플 등 분야별 고급영어 콘텐츠까지 포함하고 있어 왕초보부터 고급 비즈니스 영어까지 연령대 구분 없이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깜빡이 학습법의 유용한 정보 및 구입 문의 : 02-2233-5204 / www.vocamaster.com).
한편, 깜빡이 학습기 외에도 어휘력을 높이고 흥미까지 유발하는 명작 시리즈도 학습용 한가위 선물로 손색이 없다. 특히 명작 시리즈는 초, 중등생 자녀나 친인척 조카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