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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TV' 대박난 날 삼성·LG전자 LED TV 판매도 껑충… 502.6% 증가

[재경일보 김윤식 기자] 이마트가 국산제품 가격의 절반 수준인 49만9천원짜리 LED TV '이마트 드림 뷰'를 판매한 이틀간, 이마트 매장에 전시된 삼성전자와 LG전자 제품도 덩달아 판매량이 껑충 뛴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마트 TV가 출시된 지난달 27∼28일 삼성·LG전자의 32인치 LED TV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무려 502.6%나 폭등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이 기간 전체 이마트 매장의 TV 매출도 무려 492%나 늘어나 32인치 제품만 잘 팔린 것이 아니라 다른 제품도 불티나게 판매된 것으로 파악됐다.

32인치 TV는 이마트 TV 매출의 약 40%를 차지할 정도로 만큼 평소 판매 비중이 높지만, 반값 TV가 출시되기 전 이마트 매장에서 하루 평균 팔린 TV는 200대 정도에 불과했다. 그러나 이마트의 반값 LED TV는 이틀만에 5천대가 팔려 하루 평균 2천500대의 판매고를 올렸고, 32인치를 비롯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TV들도 함께 불티나게 팔리며 대박을 친 것이다.

이러한 결과에 대해 이마트는 "반값 TV가 삼성과 LG의 기존 프리미엄 TV 시장에 끼어드는 것이 아니라 저가 제품 수요를 키워 전체적인 디지털 TV 시장의 '파이'를 키운다는 것이 입증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마트 TV를 사러 매장에 온 고객이 이마트 TV만 산 것이 아니라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제품의 가격과 사양 등을 비교하면서 자신의 형편에 맞게 TV를 선택했다는 것이다.

이마트 TV담당 김선혁 바이어는 "이마트 TV가 이슈가 되면서 소비자의 32인치 LED TV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전체 TV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