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양준식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는 국제회계기준(IFRS)으로 올 3분기 영업이익이 9억1천만원으로 전 분기 대비 73.4%, 전년 동기 대비 90.4% 각각 감소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이 704억1천만원으로 전 분기 대비 5.6%, 전년 동기 대비 10.4% 각각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1억1천만원으로 전 분기 대비 53.5%, 작년 동기 대비 85.3% 각각 줄어들었다.
이 회사는 "디스플레이 광고와 검색 광고의 안정적인 성장이 매출 증가를 이끌었으나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따라) 보안 강화를 위한 투자 비용 증가로 영업비용이 늘어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매출을 부문별로 보면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이 308억6천만원, 검색 광고 매출이 176억6천만원, 콘텐츠 등 기타 매출이 218억9천만원으로 집계됐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9.2% 성장했으며 검색 광고도 작년 동기 대비 73.4%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