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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가 이미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일리시 캐주얼 잭앤질이 바로 대표적.
작년 이맘때 큰 일교차로 인해 야상 판매에 재미를 봤던 잭앤질은 올해는 출시되기도 전에 유아인 화보집을 보고 예약 주문한 고객들이 생겨 난데 이어 겨울로 접어 들며 판매가 급 상승하여 전년 대비 33%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유아인이 영화 시사회 때 착용한 카멜색 피 코트와 레드 컬러의 양털 후드점퍼는 매장에서 없어서 못 팔 정도. 이 밖에 무스탕 자켓과 니트가 패치된 패딩 베스트, 밀리터리 야상점퍼 등 유아인이 착용한 점퍼는 모두 매장에서 높은 판매율을 보이며 완판남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다.
잭앤질 마케팅실의 이혜진 실장은 “올 봄부터 화보집을 통해 노출된 옷들은 일명 유아인 야상, 유아인 니트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상황을 예상하여 이번 FW 시즌에는 야상, 코트 수량을 대폭 늘려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고 본격적인 겨울 시즌에 돌입하기도 전에 일부 리오더 들어가는 스타일도 생겨나고 있다. 평소 패셔니스타로 소문난 유아인이 최근 영화 흥행에 성공하며 다시 한번 그의 패션이 주목 받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1년간 유아인을 이미지 모델로 기용하며 그 효과를 톡톡히 본 잭앤질은 최근 재계약을 앞두고 특별한 고민 없이 유아인과 1년 더 연장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걸오앓이에 이어 완득앓이, 여기에 완판남이라는 수식어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그의 다음 행보가 더욱 주목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