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막이래쇼:무작정 탐험대>는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직접 1박 2일로 여행을 떠나 버라이어티한 미션을 수행하며 시청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국내 최초 키즈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지난 10월 28일(금) 첫 방송 이후 타깃 최고 시청률 3.26%를 기록하며 큰 인기몰이 하고 있는 것. (04~14세, AGB 닐슨, 케이블 유가구 기준)
이번 ‘시청자 캠프’는 <막이래쇼:무작정 탐험대>의 어린이 6 MC 김유정, 김동현, 김혜인, 신동우, 낸시, 노태엽과 함께 1박 2일로 여행을 떠날 어린이 시청자를 공개 모집한다.
‘시청자 캠프’는 <막이래쇼 : 무작정 탐험대> 어린이 시청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나, 개인이 아닌 팀으로만 지원할 수 있다. 2명 이상 6명 이하의 팀으로 구성해, 참가지원서와 함께 개인기나 팀 소개를 담은 UCC를 제작, 12월 6일(화)까지 이메일(tooni_mbs@naver.com)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것. 서류 합격자 발표는 12월 8일(목) 예정이며, 이후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이 진행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막이래쇼:무작정 탐험대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tooni_mbs’ 참고)
실제, 모집이 시작되기도 전에 시청자 캠프 소식을 들은 어린이 시청자들이 막이래쇼 공식 블로그에 하루 5,000개가 넘는 시청자 캠프 신청 문의 댓글을 남겼을 뿐 아니라, 첫 모집이 시작된 지난 21일(월)에는 공식 블로그에 10만명이 넘는 방문자 수를 기록,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투니버스 관계자는 초점이 모아지는 서류 심사 선정 기준에 대해서는 "얼마나 방송에 쉽게 적응하고 출연진들과도 잘 어울려 놀 수 있는지, 본인들이 가진 끼를 UCC를 통해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일상에 지친 어린이 시청자들이 직접 여행을 떠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시청자 캠프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