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헤어 트렌드' 중성적인 매력의 트위기 컷으로 시크한 겨울을

60년대가 트랜드로 떠오르면서 모즈룩과 함께 트위기 스타일이 재조명 되고 있다. 깡마른 몸매와 과장된 속눈썹 그리고 무엇보다도 짧은 헤어 스타일로 중성적인 매력을 선보이며 60년대 패션 아이콘으로 사랑 받았던 트위기.

올 겨울 미니멀한 느낌의 트위기 컷으로 시크한 겨울 스타일로의 변신을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트위기 컷은 미니멀한 느낌의 쇼트 컷으로 중성적인 느낌을 주며, 톰보이 같이 귀여운 느낌도 선사할 수 있다. 준오헤어의 희린 스타일리스트는 “트위기 컷은 심플한 느낌의 컷이지만 컬러와 커트라인을 살려 시크하면서도 엣지 있는 스타일로 완성 시키는 것이 포인트이다.

또한 두상에 따른 볼륨감이 중요하므로 롤 펌이나 볼륨 매직 펌으로 디자인하고 볼륨무스 등의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여 연출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좋다. 또한 보다 귀여운 스타일을 원한다면 앞머리를 살짝 내어 연출하는 것이 좋으며 다만 얼굴형이 너무 뾰족하거나 각이 진 얼굴은 얼굴선을 드러내는 컷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피부톤을 고르게 하고 아이라이너와 과장된 속눈썹으로 포인트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좋다.
 
그 동안 긴 생머리나 웨이브로 늘 지루한 스타일을 고집했다면 모던한 매력이 돋보이는 시크한 트위기 컷으로 도회적이고 매력적인 분위기의 여성으로 변화를 주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