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아이유 정규 2집 스타 런처’는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가 올해 블루가㈜를 파트너 사업제안 프로그램의 협력사로 선정해 개발하게 되었다. 파트너 사업제안 프로그램은 사업과 연계된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파트너를 선정해 개발비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여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는 프로그램.
이번 아이유의 어플은 국내 최초로 웹 표준 기술인 HTLM5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기존 런처에 인터넷 서비스와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결합하여 사용자들이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스타일의 일체화된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주요 기능으로는 2집 앨범 전곡 듣기, 뮤직비디오 감상, 포토앨범 보기, 아이유 미투데이 연동, 공지사항 안내 등이 있다. 특히 아이유의 귀여운 표정으로 만들어진 캐릭터로 아이콘이 구성되어 있으며, 배경화면 내 뮤직비디오 재생 및 SNS, 홈페이지 등의 인터넷 서비스에 바로 연동이 가능하다.
한편 ‘아이유 정규 2집 스타 런처’는 T스토어(http://www.tstore.co.kr) 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출시 기념으로 4,3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정규 2집 앨범 전곡, 포토앨범, 뮤직비디오, 런처가 포함된 앱을 구입할 수 있으며, 12월 1일 부터 30일 까지 이벤트 기간 내 다운로드 후 댓글로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이유의 친필 사인이 담긴 삼성 갤럭시 노트, 삼성 센스 노트북 등의 경품도 제공 될 예정이다.
사진=아이유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