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제이세라, '발효가족' OST '이깟 사랑' 론칭,'완성도 높은 애절 발라드'

[재경일보] 가수 제이세라가 종편채널 JTBC 의 수목드라마 '발효가족'의 OST를 불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이세라는 최근 발표한 ‘그댄 정말 모를 거에요’는 SBS ‘인기가요’에서 TAKE 7에 랭크 되는 등 지칠 줄 모르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실력파 가수로 이번 OST에서 다시한번 박정욱 작곡가와 뭉쳤다.작곡가 박정욱은 디셈버의 ‘사랑 참’. ‘눈부신 눈물’,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 OST의 ‘상처만’, ‘눈물 자리’ 등을 만들며 히트 작곡가로 알려져 있는 인물.

제이세라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완성도 높은 녹음을 자랑했다. 이번 '이깟 사랑'은 이별에 관한 노래이지만 여타 다른 곡들과는 달리 이별의 슬픔과 아픔, 그 자체를 표현하기보다는 체념과 미련 사이에서 방황하는 한 사람의 심경을 담아낸 노래이다.

쓰디쓴 사랑에 괴로워했음에도 불구하고 좋았던 기억 때문에 못 잊고 기다린다는 순수한 감성의 가사는 듣는 이로 하여금 공감을 자아내게 만든다. 제이세라의 뛰어난 가창력과 매력적인 보이스는 곡을 더욱 더 애절하게 만들고, 14인조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사운드는 호소력에 더욱더 힘을 불어넣어 준다.

더그루브엔터테인먼트와 박선주, 그들의 O.S.T 콜라보레이션으로 이미 화제가 된 수목 드라마 ‘발효가족’은 한국의 다양한 김치만큼이나 다양한 인간상을 제공하고 그들이 어떻게 이어지며 사랑하고 갈등을 풀어나가는지, 가족애와 우정을 말하는 JTBC의 개국 드라마이다. 동 시간대에 방영되는 다른 종편 드라마들에 비교해 월등히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빠담빠담’과 함께 JTBC의 드라마 시청률 강세를 이끌어갈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사진=더 그루브 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