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2NE1 씨엘(CL),BBC 방송 출연 "아시아를 대표할 수 있는 여성이 되어 영광이다"

[재경일보] 2NE1의 리더 씨엘(CL)이 영국 BBC 방송에 전격 출연했다.

2NE1의 리더 씨엘(CL)은 16일(현지시각) 방송된 BBC WORLD 메인 뉴스 'NEWS DAY'에 아티스트로서 K-POP에 대한 열풍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날 앵커가 "세계젹인 관심을 받았는데 기분이 어떠냐 냐"고 묻자" 씨엘은 "타임스퀘어 수많은 퍼포머 가수들이 섰다고 들었었다. 우리 에게 영광스러운 일이였다"며 무대에 올랐던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앵커가 "2년 밖에 안됐는데 2NE1이라는 그룹의 성공 이유가 뭐라 생각하냐"고 묻자 씨엘은 "우리는 아직 '성공'했다 생각하지는 않는다. 아직 갈 길이 많이 남아있다"며 의연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앵커가 "K-POP이 아시아 를 넘어 전 세계에 인기 열풍이 부는지에 대해 묻자,"음악에는 언어가 없는 것 같다. 그들이 우리의 음악을 통해 우리 문화와 소통한다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나 또한 아시아를 대표하는 여성이 된 것이 좋다.우리의 노래 속에도 여성을 대표하는 이야기를 많이한다. 우리의 노래가 세계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2NE1은 MTV IGGY가 뽑은 '2011 세계 최고의 밴드'로 뽑혀 지난 12일 미국 뉴욕의 중심 타임스퀘어에서의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진=BBC 방송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