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유준상, 국민 ‘알뜰’ 남편으로 등극한 사연은?

매주 주말, 자상하고 훈훈한 ‘국민남편’으로 여심을 흔들면서 남성들의 ‘공공의 적’으로 거듭나고 있는 ‘테리 강(방귀남)’ 유준상이 이번에는 국민 ‘알뜰’ 남편으로 등극해 주유와 통신비를 할인 받는 스마트한 방법을 소개한다. 바로 5월 18일에 온에어된 하나SK카드의 ‘CLUB SK’ 신규광고캠페인을 통해서다.

하나 SK카드는 KBS 2TV 주말연속극 <넝쿨째 굴러온 당신>과 칸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받은 영화 <다른 나라에서> 주연으로 승승장구 중인 유준상을 ‘CLUB SK’의 모델로 기용해 ‘주유’편과 ‘통신’편, ‘주유•통신’편의 멀티 광고를 진행 중이다. 특히 이 광고는 ‘CLUB SK’의 가장 강력한 혜택인 주유, 통신비 할인을 주유소 가격표시판과 통신비 고지서의 금액이 다운되는 모습, 그리고 유준상만이 소화해 낼 수 있는 코믹댄스, 신나는 배경음악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최근 광고계 대세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이 광고의 백미는 모델 유준상이 ‘CLUB SK’의 할인 혜택과 그 기쁨을 담아 ‘판타스틱 댄스’를 추는 장면이다. 유준상은 원로(?) 뮤지컬 배우로서 갈고 닦아온 춤 실력을 이번 광고에서 유감없이 발휘했다. “판타~스틱 판타~스틱~”이란 말이 신나게 반복되는 배경음악과 함께 시작되는 ‘판타스틱 댄스’는 양팔을 가볍게 직각으로 양 옆에 붙이고 주먹을 쥔 상태에서 바퀴가 굴러가는 듯한 동작을 통해 ‘CLUB SK’의 판타스틱한 할인의 즐거움을 표현했고, 동시에 유준상은 무릎을 굽혀 점점 몸이 내려가는 모습으로 주유비, 통신비 등이 내려간다는 것을 절묘하게 전달했다.

또한 모델 유준상은 빡빡한 드라마 일정 중에 짬을 내어 촬영을 진행했음에도 시종일관 웃음을 잃지 않고 ‘판타스틱 댄스’를 최선을 다해 배우는 등 촬영장 스태프들과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UCC 영상 아이디어를 내는 등 자발성을 보여줬다.

‘CLUB SK’는 하나SK카드가 야심차게 준비한 신규 카드 상품으로, 고물가 고유가로 힘든 시대에 고객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SK그룹사의 강력한 혜택들을 모아 만든 카드다. SK텔레콤 LTE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매월 15000원의 할인 혜택 뿐만 아니라, SK주유소에서는 업계 최대 150원을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또한 3대 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최대 10% 할인, 전국 학원 최대 10% 할인, 커피전문점 5% 할인, 패밀리 레스토랑 10% 할인, 교통요금 7% 할인 등의 다양한 생활 혜택들도 제공한다.

이 뿐만이 아니다. SK그룹사의 혜택을 모은 카드답게, T멤버십, 엔크린, OK캐쉬백, 해피오토, 워커힐 면세점, 이매진 멤버십을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멜론, SK브로드밴드, SKM&C, 워커힐 호텔, SK텔링크의 국제전화 00700, 투어비스, SK증권, SK나이츠, SK와이번스 등과 관련한 혜택 등이 제공된다.

하나SK카드 임성식 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대세이면서 드라마 속 캐릭터의 스마트함을 갖춘 유준상의 이미지가 카드계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스마트한 소비생활을 가능하게 하겠다는 ‘CLUB SK’의 특징과 딱 맞아 떨어졌다”며 “유준상 특유의 유머러스함이 100% 발휘된 ‘판타스틱 댄스’를 통해 ‘CLUB SK’만의 업계 최강 할인혜택들이 소비자들에게 쉽게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