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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강도 합성목재로 세계시장 공략

LG하우시스, 제품강도 2배 이상 뛰어난 ‘우젠 네이쳐’

 

LG하우시스가 고강도 합성목재 ‘우젠 네이쳐’를 출시하고 세계시장 공략에 나섰다.
LG하우시스가 고강도 합성목재 ‘우젠 네이쳐’를 출시하고 세계시장 공략에 나섰다.
LG하우시스(대표 한명호)가 최근 고강도 WFC 합성목재 ‘우젠 네이쳐(WOOZEN Nature)’를 출시하고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WFC(Wood Fiber Composite) 합성목재는 분말 형태의 목분과 합성수지를 절반씩 사용한 기존 WPC(Wood Polymer Composite) 합성목재의 단점을 보완한 차세대 고강도 합성목재. 섬유형태의 천연목칩을 70% 이상 사용해 제품 강도와 지지하중을 2배 이상 향상시켰다는 게 LG하우시스의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한 ‘우젠 네이쳐’는 WFC 합성목재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한 네덜란드 테크우드社의 처방기술과 LG하우시스의 합성목재 가공기술을 접목한 신제품으로, 기존의 WPC 합성목재보다 열과 수분에 강하고 장기 내구성이 뛰어나며 실제 나무와 같은 입체감과 색감을 구현해 냈다는 것.


LG하우시스는 ‘우젠 네이쳐’의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발빠르게 해외시장을 공략해 유럽과 러시아에 이미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외 시장에서 WFC 합성목재의 수요확대를 위해 매진할 계획이다.   


이 회사 한명호 대표는 “LG하우시스는 합성목재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개발과 생산설비 조기투자 등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향후 WFC 합성목재 제품의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켜, 공원, 산책로 등 조경공간 뿐 아니라 건축물 마감재 등으로 활용 범위를 넓히고, 미국,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 합성목재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데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서범석 기자 seo@imwoo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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