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12번째 산림IT컨퍼런스 경진대회 개최
지난달 26일 오후 대전 유성구 도룡동 대전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2 산림IT 컨퍼런스 경진대회’에서 김남균 산림청 차장(오른쪽 3번째)과 오해석 청와대 IT특별보좌관 등 참석자들이 산림IT 업체들이 마련한 전시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
최신 산림정보기술을 공유하고 정보기술력을 서로 겨루는 산림분야 최대 IT 대회인 이번 행사에는 김남균 산림청 차장과 이종기 대전시 정무부시장을 비롯해 산림IT 분야 공무원 및 전문가, 교수 정보화 관련 기업과 단체 관계자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오해석 청와대 IT특별보좌관은 이날 열린 개막행사에서 국가 정보기술정책을 설명하는 기조강연을 했다.
27일까지 계속 된 이번 행사에서는 산림청과 지방자치단체의 산림공무원과 대학생 등이 참여하는 산림정보기술 활용사례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함께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주제를 발표하고 의견을 나누는 토론회도 여러 차례 개최됐다.
행사 기간 동안 IT분야 선도업체들의 최신 산림IT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부스도 운영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남균 차장은 “올해 행사는 산림공무원 및 산림분야 종사자는 물론, 앞으로 산림관리와 경영을 이끌어 나갈 미래 세대인 학생들까지 참여하는 자리”라며 “이 행사를 산림분야 정보기술을 한단계 발전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오윤 기자 ekzm82@imwood.co.kr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