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30일부터 9월2일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는 ‘제30회 MBC 건축박람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바닥재 및 석재, 건축정보, 조경, 냉·난방 및 배관기자재, 조명, 전원주택 등 300개 업체가 참가하여 약 3천개의 아이템들이 선을 보였다. MBC 건축박람회는 국내 3대 박람회로 꼽히며, 최신 아이템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대중적인 지명도도 높아 매회 많은 관람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으며, 업체들과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만남의 자리가 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MBC 주최, 동아전람이 주관하고, 국토해양부, 한국주택협회, 대한건설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 (사)한국실내건축가협회,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박광윤 기자 pky@imwood.co.kr
WISYS, “공구, 패키지로 맛 보실래요?”
공구 패키지 브랜드 위시스(WISYS)는 고급 수입 목공용 공구를 친환경적이고 인체공학적으로 세팅한 패키지 개념의 목공공구 브랜드다. 목공 초보부터 능숙한 사용자까지 DIY 및 공방 운영자들에게 필요한 제품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사진은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용완 본부장, 송태상 팀장, 조영관 과장, 이지혜 사원. 여러장의 사진중 모두 눈을 뜨고 찍은 유일한 사진이지만 브랜드 로고를 들고 카메라에 서는 센스는 10점 만점에 10점~.
유메 히노끼, “피톤치드로 자식들 대학 보내자”
유메 히노끼의 김용득 대표와 강활희 이사는 도심 속 아파트, 주택의 거실, 사무실, 사우나 등에서 숲속의 히노끼 피톤치드 향을 느낄 수 있는 히노끼 피톤치드 방, 피톤치드 공부방을 만들라고 권하고 있다. 특히 피톤치드는 수험생의 스트레스를 낮추고, 편안한 상태를 촉진시켜 단기 집중력을 높이는 작용이 있다고.
본덱스
목조주택, 정원용 가구, 어린이놀이시설, 창호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유럽 우드 스테인 본덱스의 디자이너 반지수 씨.
유림창호목재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과 트렌드를 맞춰 가공하는 목재전문기업 유림창호목재의 고성욱 대표와 최영미 실장.
시켄스
약품제조, 코팅 화학제품 등 생산에서 판매 무역을 담당하는 세계적인 화학회사이며 페인트 회사인 악조노벨사의 스테인 시켄스의 이진수 과장.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