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디자인’ 패러다임으로 새영역 개척

리우마루, 마루업계 최초 굿디자인 마크 획득

 

리우크리에이티브(www.lieu.kr)가 론칭한 마루브랜드 리우디자인마루가 지식경제부 주최 한국 디자인 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우수디자인 품목군에 선정돼 ‘2012 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 리우디자인마루의 ‘T시리즈’는 디자인 혁신을 통해 마루분야 새 영역을 개척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으며, 샘플북 패키지 또한 패키지디자인 부문 굿디자인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굿 디자인(GD)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 지식경제부에서 1985년부터 주최해 온 디자인 시상으로 상품의 디자인, 기능, 안정성,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 마크를 부여, 판매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서 신용도가 매우 높은 인증제이다.


소재표면처리디자인 부문에서 선정된 리우디자인마루의 T시리즈는 기능성과 친환경을 넘어 다양한 공간스타일에 부합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감각을 표현하는데 역점을 둔 제품으로 기존 ‘기능성’ 중심의 마루 시장에 ‘디자인마루’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TH가공공법을 적용, 나무의 결과 촉감을 재현한 텍스처와 14가지 색상, 고정관념을 깬 와이드 사이즈는 기존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리우만의 특허출원 기술도장인 베벨 코팅을 비롯 특수제조 공법 및 설계로 수분침투에 강하고, 내구성 및 열전도율이 높아 한국의 온돌문화 시스템에 최적화된 기능성을 갖췄다. 여기에 시공 편리성과 친환경이라는 기본 요소를 두루 겸비했다.


최근 KBS 수목드라마 ‘각시탈’에 이어 ‘착한남자’에 마루 협찬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리우디자인마루는 주인공 강마루를 사랑하는 여주인공 서은기의 대저택 거실과 방에 T시리즈 초콜릿과 캐러멜을 협찬, 감각적인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리우디자인마루의 모든 제품은 마루전문 쇼룸인 리우쇼룸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총 150 여 평의 규모로 바닥재 신제품 전시는 물론 침실, 거실, 아이 방, 서재 등 공간을 감각적으로 연출하는 리우디자인마루의 모든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박광윤 기자 pky@imwood.co.kr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