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일보 민보경 기자] MBC [무한도전]의 ‘못친소 페스티벌’ 편에 출연하며 ‘예능계의 기대주’로 떠올라 현재 연인인 가수 정인과 함께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고 있는 조정치는 기타리스트 겸 싱어송라이터로 그룹 ‘신치림’으로도 활동 중이다. 또한 부드러운 외모와 다르게 ‘나쁜 남자’의 표본인 돌직구 어투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더분한 스타일의 친근한 패션으로 주목 받으며 예능계를 비롯한 광고계까지 주름잡고 있어 여느 아이돌보다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그의 패션은 신경 안 쓴듯한 내추럴룩을 주로 선보이고 있지만 의상 컨셉에 따라 매번 슈즈, 안경과 같은 악세서리를 바꾸는 섬세한 패션 센스를 보여주고 있다. 그는 악세서리 중 안경에 초점을 두는 데, 라운드나 스퀘어 프레임의 안경을 번갈아 가며 착용하여 귀엽거나 도시적인 이미지를 만들고 있다. 이제 안경은 그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MBC ‘우리 결혼했어요’의 지난 178회에서 연인 정인과 곧 결혼 할 것이라는 깜짝 발표하여 대중을 놀래 킨 그는 본인의 외모의 단점을 감추기 위해 브이컷팅(V-cutting: v자로 단면을 날카롭게 자르는 형식)이 돋보이는 스퀘어 프레임 안경을 착용했다. 이 아이템은 그의 작고 처진 눈에서 뾰족한 앤드피스(end piece: 프레임의 끝 부분)로 눈길을 돌려주기 때문에 보다 또렷한 이목구비를 만들어 주고, 넓은 광대를 좁아 보이게 해준다. 또한 브이컷팅 프레임은 조정치의 부드러운 매력과 함께 도시적인 이미지를 형성해 주고 있다. 이처럼 자신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을 돋보이게 하는 안경을 통해 ‘흔남’에서 ‘훈남’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이 아이템은 일본 하우스 브랜드 GRRIFFI(그리피)의 GV라인 제품으로 소재는 이태리 최고급 아세테이트 업체인 마쯔켈리에서 스페셜 라인으로 제작되어 고급스럽고 현실적인 컬러감이 돋보인다. 색상은 블랙, 그린과 퍼플, 브라운과 스타이블루 컬러를 혼합한 제품을 비롯하여 총 6가지 컬러로 만나 볼 수 있고, 서래마을 래트로킷 안경원, 남대문 준 안경원을 포함한 전국 하우스 아이웨어 전문점에서 36만원으로 구매 가능하다.
GV라인은 해당 방송 이후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이를 본 네티즌들은 “조정치가 착용한 안경 너무 탐나요”, “깜짝 결혼 발표가 너무 감동적이었다”, “웨딩드레스를 정인 대신 입은 조정치 정말 멋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사진=MBC ‘우리결혼했어요’캡처, 그리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