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미디어웹, 피카툴즈2.1에 ‘성능 모니터링’ 기능 추가

[재경일보 민보경 기자]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은 PC방 PC관리 유틸리티 피카툴즈2.1에 스스로 PC상태를 감지하고 성능을 체크하는 ‘성능 모니터링’ 기능과 게임 시 속도 지연을 최소화하는 ‘터보핑’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성능 모니터링’ 기능은 여러 대의 손님PC의 네트워크, CPU, 메모리 사용률을 한대의 PC에서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으로 PC방 업주들이 손님PC를 일일이 다니면서 체크하지 않고도 카운터에서 한 번에 전체 손님PC 성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특히 네트워크 초과 사용률 기준을 설정하면 설정한 기준을 초과하는 PC가 발생할 경우 실시간 알림을 받을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여러 대의 PC를 관리할 수 있다.
 
한편, PC방 PC관리 유틸리티 피카툴즈2.1에는 게임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인 ‘터보핑’ 기능이 추가되었다. ‘터보핑’ 기능은 손님PC와 실행된 게임 서버간 주고 받는 네트워킹을 가속화하여 게임 시 속도 지연을 최소화하는 기능으로 별도의 설치 없이 피카툴즈2.1 런처의 게임실행기에서 실행할 수 있다.
 
미디어웹 개발본부 조병관 이사는 “PC방 업주들이 쉽고 편리하게 PC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PC방 업주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이 무엇인지 면밀히 살펴 PC방 운영에 꼭 필요한 유틸리티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피카툴즈2.1 버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피씨방닷컴( www.pcbang.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