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가전제품, 코엑스에서 실속 있게 사자! 제 2회 월드가전브랜드쇼 개최!

[재경일보 민보경 기자] 소비자가 대기업은 물론 해외 가전 브랜드와 국내 중소기업의 가전 제품을 실속 있게 살 수 있는 가전쇼가 열린다.

‘국가대표 소비자 가전 마켓’을 지향하는 제 2회 월드가전브랜드쇼(http://www.kwebs.org)가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 Hall A에서열린다.

월드가전브랜드쇼는 ‘불황을 겪고 있는 가전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자’는 취지로 마련된 소비자 가전제품 전시회이다. 삼성, LG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 내실 있는 국내 중소기업 가전브랜드 등 총 100여 곳이 참여한다. 다양한 가전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일반 관람객은 물론 유망한 비즈니츠 창출 기회를 엿보는 국내외 바이어와 유통/판매 관계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월드가전브랜드쇼 조직위원회 김정억 차장은 “월드가전브랜드쇼는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다양한 가전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보고, 특전 가격 만나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앞으로도 가전 산업의 전반적 발전을 위해 대기업은 물론 우수 중소기업들도 적극적으로 초청할 것이다”고 밝혔다.

현장에서는 거실, 서재, 주방/생활, 취미, 웰빙, 웨딩/혼수 등 용도별 다양한 가전 제품들이 특색 있게 구성된다. 관람객들에게는 평소 필요했던 다양한 가전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참여 업체들은 국내 대기업 제품부터 국내외 유명 브랜드 제품, 중소기업 제품들까지 다양하다. 그 중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태블릿PC, 카메라 등 서재가전과 취미가전을 중심으로, LG전자는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등 생활가전을 중심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가정용 제품으로는 삼성SNS의 도어락, 쿠첸리홈의 전기밥솥과 모뉴엘•마미로봇•경성오토비스 등에서 선보이는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청소용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차량용 제품으로는 미동전자•새늘에서 선보이는 블랙박스와 동양에스엔티•산들바람에서 만든 공기청정기 등이 있다.

최근 큰 이슈몰이를 하고 있는 3D 프린터도 초청된다. 오픈크리에이터즈, 씨이피테크
의 3D 프린터를 만나 볼 수 있다. 이 밖에 신발관리기, 음식물 처리기, 수경재배기, 베이비모니터 등 실력 있는 중소기업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들도 선보인다.

한편,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혼수특별전이 진행된다. 웨딩/혼수 특별관에서는 특가 가격으로 혼수 가전을 구매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웨딩상담, 웨딩드레스, 쥬얼리, 뷰티숍 등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맞춤형 상품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웨딩/혼수 특별관 방문자 전원에게는 웨딩수첩, 커플촬영권, 가족사진촬영권 등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이밖에 현장에서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3일 동안 매일 경품을 걸고 추첨을 통해 냉장고, 세탁기, 태블릿PC, 최신형 휴대폰, 공기청정기 등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현장 이벤트 무대에서는 수입명품 웨딩드레스 패션쇼, 무료 웨딩드레스 피팅/메이크업 시연 이벤트 등이 펼쳐지며, ‘가전산업 정책자금 활용전략 세미나’를 개최하여 가전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활용도가 높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