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일보 민보경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양정규)은 오늘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DS)의 히타치 버추얼 스토리지 플랫폼(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이하 VSP) 올플래시 구성에서, 스토리지 성능 위원회(Storage Performance Council, 이하 SPC-1)가 실시한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가장 높은 성능을 요하는 엔터프라이즈급 환경을 위해 설계된 올플래시 VSP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서버 가상화 환경을 개선하고 쉽고 빠르게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HDS는 이번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 플래시 시장에서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하는 이정표를 마련하는 한편, 최근 발표한 히타치 엑셀러레이티드 플래시 (Hitachi Accelerated Flash)가 적용된 히타치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VM (HUS VM) 올플래시 시스템과 함께 성능과 가치를 인정받아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HDS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
HDS의 플래시 가속 기술 및 HAF 스토리지 모듈이 적용된 VSP는 SPC-1 벤치마크에서 602,019.47 SPC IOPS™를 기록했으며, 하드 드라이브 기반 시스템 대비 SPC-1 IOPS당 비용을 65% 절감했다2. 이는 시중의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시스템 가운데 가장 빠른 응답 속도로 VSP는 비용면에서도 최고 수준의 가성비를 제공한다.
HDS의 마케팅 총괄 아심 자히르(Asim Zaheer) 부사장은 “오늘 발표된 SPC-1 벤치마크 결과는 자사 플래시 기술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VSP 아키텍처의 경쟁력 및 플래시 최적화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말해준다. IT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이 높아짐에 따라 대부분의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 및 서버 가상화 구축 시 최소한의 리스크로 시스템 운영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를 요구한다. 히타치 VSP는 고객들이 완성도 높은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통합 관리로 높은 성능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기존 올HDD 대비 올플래시 VSP사용시 제공하는 고객 편익은 다음과 같다.
- 생산성 극대화: 최대 223% 높은 생산성 제공(최대한의 비즈니스 트랜잭션을 지원하기 위해 전체 15,000 RPM SAS HDD로 구성된 VSP 대비)
- 효율성 증대: 애플리케이션 응답 속도를 최대 88% 단축하여 보다 광범위한 사용자 및 애플리케이션 지원
- 환경 비용 절감: 드라이브 풋프린트 98% 절감
- 성능 가격비1 절감: 65% 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