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포차'를 배경으로 사랑하던 연인과의 이별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시리즈 앨범
서정적 랩퍼 겸 가수 'PD블루'가 요즘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일명 '포차'를 배경으로 한 이색적인 앨범을 시리즈로 발표한다.
시리즈는 총 3부작으로 이루어졌으며 시리즈의 제목은 '이별포차 시리즈'이다.
그 첫 번째 앨범은 '치료해줄래요?(About time)'로 (23일) 정오에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별로 상처 받은 남녀 주인공이 이별한 사람들이 모인다는 '이별포차'에 마주 앉아 서로의 상처를 위로해준다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노래이다.
'치료해줄래요?(About time)'는 지난 2013년도에 개봉한 영화 '어바웃타임(About time)'에서 남자 주인공(톰놀 글리슨 역)이 자신의 아내가 될 진정한 사랑인 여자주인공(레이첼 맥아담스 역)에 대한 자신의 마음을 깨닫는 장면에서 가사의 모티브를 가져와 만들었다. 가사의 내용은 이별로 상처받은 남녀가 '포차'에 마주 앉아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상처를 치료받는다는 스토리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인 '치료해줄래요?(About time)' 이외에도 '끝도 없이', '영원한 사랑' 등 'PD블루'의 단짝 뮤지션인 '모코'와 함께 작업했었던 작품들이 같이 수록되어 있다.
곡의 후반부 작업에는 실력파 뮤지션 '한프로'가 참여하였으며 'PD블루'는 조만간 이별포차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를 발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지난 2004년도에 개봉한 짐캐리, 케이트 윈슬렛 주연의 영화 '이터널 선샤인'(Eternal Sunshine of the Spotless Mind)에서 모티브를 따온 이별포차(Eternal Sunshine)를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