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Chevrolet)가 17일 내외관 디자인을 변화시키고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적용한 '더 뉴 트랙스'를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공개하고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
더 뉴 트랙스는 더 넥스트 스파크를 통해 선보인 바 있는 쉐보레의 새로운 시그니쳐 디자인 키워드를 바탕으로 한 듀얼 포트 그릴이 적용됐다.
LED 주간주행등 적용으로 디자인 일체감을 높인 프로젝션 헤드램프는 밝고 선명한 시야를 확보해 주며 전 트림에 기본 탑재된 헤드램프 각도 조절 장치를 통해 최적화 된 조사각과 조명 범위를 제공한다.
후면부는 입체적이고 세련된 아치형의 듀얼 시그니처 LED 테일램프와 함께 전면부의 디자인을 이어가는 새로운 범퍼 디자인이 적용됐다.
인테리어는 듀얼 콕핏 인테리어를 재해석했고 첨단 기능을 추가하고 편의성이 개선됐다.
기존 트랙스에 비해 하향 조절된 인스트루먼트 패널 디자인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한 인테리어는 인조 가죽 소재의 IP 패널을 폭넓게 적용했다.
또한 갈바노 크롬과 하이글로시 블랙과 같은 고급 소재를 광범위하게 사용됐다.
향상된 시인성과 시각적 편안함을 제공하는 아날로그 디지털 일체형 미터 클러스터를 적용하고 스마트 버튼 시동 및 스마트키 시스템을 채택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애플 카플레이와 브링고 내비게이션을 지원하는 마이링크 시스템을 탑재해 첨단 IT 시스템에 기반한 스마트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차체 강성과 안전성을 책임지는 통합형 바디프레임과 광범위한 고장력 강판 적용에 더해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사각 지대 경고,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 안전 사양이 채택됐다.
더 뉴 트랙스는 기존 모델 대비 트림별 최대 125만원 낮게 가격을 책정, 기본 모델의 구매 가격을 1,800만원대 초반까지 낮춨다고 제조사는 전했다.
주력 트림인 LT트림의 경우에도 주간주행등, 버튼시동 및 스마트 키 시스템, 동반석과 2열 원터치 다운 파워 윈도우, 타이어 리페어 킷, 윈도우 버튼 조명 등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사양을 대폭 추가했음에도 기존 모델과 동일한 가격대로 책정했으며, 최고급 LTZ 트림 역시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후방카메라와 인포테인먼트를 포함한 마이링크 시스템 등 첨단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의 대폭적인 추가에도 불구하고 추가 사양들의 가치 대비 50% 수준으로 가격 인상폭을 억제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쉐보레는 더 뉴 트랙스의 슬로건을 '세상을 달리는 나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정하고, 출시에 맞춰 모델 김원중씨가 모델로 나서는 TV광고를 시작으로 27일부터 여의도에 위치한 IFC몰을 비롯해 시내 주요 거점에 제품 전시와 시승은 물론 SNS 참여 이벤트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
2017년형 쉐보레 더 뉴 트랙스의 가격은 1.4 가솔린 터보 모델 ▲LS 1,845만원 ▲LS 디럭스 1,905만원 ▲LT 2,105만원 ▲LT 디럭스 2,185만원 ▲LTZ 2,390만원이며, 1.6 디젤 모델 ▲LS 2,085만원 ▲LS 디럭스 2,145만원 ▲LT 2,355만원 ▲LT 디럭스 2,435만원 ▲LTZ 2,58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