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1인경제] 요즘 산타는 방역도 선물한다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요즘에 맞춰 1인을 위한 경제 뉴스를 써봅니다.>
 기업들, 성탄절 앞두고 산타 복장으로 입으며 사회공헌 활동
파리바게뜨-배달의민족, 서울 시내 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손태승 우리금융회장, 산타 복장 입고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부산중소벤처기업청은 산타가 전통시장에서 방역 선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기업들이 산타 복장으로 나눔 활동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코로나19 장기화한 시기에 맞춰 방역 선물까지 등장했습니다.

첫 번째는 산타 복장을 한 배달 라이더들의 소식입니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와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물하는 '산타 딜리버리' 사회공헌 활동을 21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라이더 산타 크리스마스 사회공헌 배달의민족 우아한형제들 2021.12.21
파리바게뜨와 배달의민족이 협업한 ‘산타 딜리버리’ 행사에서 배민라이더들이 아이들에게 전달할 메세지를 손수 작성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제공]

이날 행사에는 배달의민족 라이더 2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파리바게뜨에서 준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빵, 배민문방구 용품 22점을 직접 포장해 서울 시내 아동복지기관에 전달했습니다.

라이더들은 "앞으로 자주 참여할 의지가 있다.""배민에서 이런 이벤트를 계속 진행해 자원봉사 할 기회를 많이 얻었으면 좋겠다"라는 참여 소감을 밝히며 지속적인 행사 참여 의지를 밝혔습니다.

파리바게뜨도 명동 본점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빵, 파티용품 등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서울 내 아동 복지기관 등에 전달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20∙30대 MZ세대 직원들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오토바이로 배달하는 산타 이미지를 실제로 구현하자"라는 아이디어로 시작했습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해주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보자는 MZ세대 직원들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으며, 배달 전문 플랫폼 배달의민족에 협업을 제안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전했습니다.

파리바게뜨 spc 산타 라이더 오토바이 선물 크리스마스 사회공헌 2021.12.21
파리바게뜨와 배달의민족이 협업한 ‘산타 딜리버리’ 행사에서 배민라이더들이 출발전 파리바게뜨 명동본점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제공]

◆ 회장님 산타의 선물 전달

우리금융그룹도 같은 날 서울시 중구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WOORI 희망 산타'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여기서 손 회장은 직접 산타 복장을 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학용품과 방역물품 등이 담긴 '우리희망상자' 전달식을 했습니다. 이 물품은 60여 아동복지기관의 1,500명 어린이에게 전달합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은행 손태승 산타 물품 기부 크리스마스 사회공헌 2021.12.21
우리금융그룹은 21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WOORI 희망산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우리금융그룹 제공]

◆ 산타가 방역도 선물한다.

부산에서는 산타가 방역을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부산중소벤처기업청은 지난 20일 오후 부산 금정구 서동 미로시장에서 산타 복장을 한 직원이 시장 방역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소비 촉진을 위해 진행했습니다. 부산중기청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세로 고객들이 염려가 큰 점을 감안해 상인들과 고객들의 방역 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하도록 준비했다"며 "방역 산타가 매일 전통시장을 방문해 방역 수칙을 잘 준수하는 고객에게 산타 선물을 준다"고 밝혔습니다.

기업들은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 실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아이들을 위해 귀중한 시간을 내주신 라이더분들께 감사함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관심과 돌봄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크리스마스를 마음껏 즐기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우리희망상자' 를 통해 특별한 하루를 보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더욱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 나갈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는 재경일보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에도 개재되었습니다>

산타 부산 전통시장 방역 소독 2021.12.21
부산중소벤처기업청 관게자가 20일 오후 부산 금정구 서동미로시장에서 방역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무단 전재 및 DB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