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지마켓글로벌로 사명 변경하며 그룹 디지털플랫폼 축으로
이커머스 사업비중 커진 이마트, 오프라인 업황변화 따른 주가민감도 약해질 듯
신세계그룹이 인수한 이베이코리아가 19일 사명을 지마켓글로벌로 변경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마켓과 옥션, G9를 거느리고 있다.
지마켓측은 "이베이코리아 브랜드 중 고객 충성도가 높고 브랜드 영속성을 유지하면서 신세계그룹의 디지털플랫폼 축으로서 미래 사업에서 더 큰 성장 기회를 찾는 의미로 사명 변경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전날 법원으로부터 법인명 변경을 신청해 변경허가를 받은 이후 명칭 표기 변경 작업에 돌입했다.
◆ 지마켓글로벌, 그룹 내 디지털플랫폼 축으로
지마켓글로벌이 신세계그룹내 디지털플랫폼 축으로 된 가운데 이마트의 디지털화도 가속화되고 있다.
SSG닷컴, 지마켓, 옥션, W(여성쇼핑몰)을 주요 쇼핑몰을 품고 있는 신세계그룹의 이커머스 거래액은 지난 2021년 3분기 기준 17,5조원(1분기~3분기 누적)으로 네이버(26.9조원), 쿠팡(24.6조원)보다 밀리지만 식품에서는 쓱닷컴 기준 2.5조원(2021년 추정치)으로 쿠팡(2.8조원)과 컬리(2.1조원) 사이에 있다.
전문가는 이마트 주가 흐름에 있어 이커머스 사업 비중 변화를 주목한다.
키움증권 박상준 연구원은 "이베이코리아 인수 영향 으로 이커머스 사업 비중이 커졌기 때문에, 예년 대비 할인점, 레이더스 업황 변화에 따른 주가 민감도가 약해 질 것으로 전망한다"며 "향후 주가 흐름은 ▲ 할인점/트레이더스 업황 변화, ▲ SSG닷컴 IPO일정, ▲ 지마켓글로벌과의 시너지 효과에 따라 변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미래에셋증권 경민정 연구원도 "펜데믹 불확실성에 따른 단기적 주가 조정은 있겠지만 온오프라인 시너지에 주목한다"며 "2022년 이마트 내 온오프라인 균형 성장을 통한 본격적인 시너지 효과 발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증권과 키움증권이 제시한 이마트 목표주가는 각각 26만5000원, 22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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