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너 3세 경영 본격화한 보령제약

보령제약이 오너 3세 경영을 본격화 했다.

보령제약은 지난 25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김정균 보령홀딩스 대표이사를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주총 이후 열린 이사회에서 김 대표는 장두현 이사와 함께 대표이사로 각각 선임됐다. 이에 따라 보령은 김정균, 장두현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된다.

김 대표는 보령제약그룹 창업주 김승호 회장의 손자이며 보령홀딩스 김은성 회장의 아들이다. 김 회장은 2018년 12월 일신상의 사유로 보령제약 대표이사에서 물러났다.

김 대표는 1985년생으로 올 해 38세다. 미국 미시간대학교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 의약식품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11년 삼정KPMG를 거쳐 2014년 보령제약에 이사 대우로 입사했다. 전략기획팀, 생산관리팀, 인사팀장을 맡았다. 2017년부터 보령제약 등의 지주회사로 설립된 보령홀딩스 사내이사 겸 경영총괄 임원으로 재직하다 2019년 보령홀딩스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보령제약은 올 해 1월 신임 사장에 김 대표를 선임하며 본격적인 3세 경영을 예고한 바 있다. 그는 2019년 12월 보령홀딩스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후 사업회사인 보령제약 수장도 맡게 됐다.

1일 보령제약 관계자는 재경일보와의 통화에서 "이제 막 시작하고 있다. 응원해달라. 앞으로 더 잘 하실거고 기업도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령제약은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보령제약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보령(Boryung Corp.)'으로 변경하는 안을 승인했다. 보령은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더 많은 성장·투자 기회를 국내 제약 산업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과 헬스케어 산업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사명을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명 변경에 따라 CI도 새롭게 정립했다. 후속 변경절차를 거쳐 이달부터 제품 등에도 새로운 사명과 CI를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1일 제약업계 한 관계자는 재경일보에 "국내 10대 제약사 중 30대는 김 대표가 유일하다"며 "세대교체는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보령제약 새 CI
▲보령제약 새 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