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자산관리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알차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웹진 '하나원큐M'을 UI·UX 업그레이드 및 금융·비금융 콘텐츠 확장을 통해 Weath & Lifestyle 소통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2020년 10월 창간된 하나원큐M은 하나은행 고객들에게 지면 매거진으로 전달하던 전문 자산관리·은퇴 설계 정보를 영상·카드 뉴스·보고서 등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로 제공하는 웹진이다.
리뉴얼된 하나원큐M에서는 금융 정보뿐만 아니라 트렌드, 헬스케어, 예술 등 여러 분야의 엄선된 제휴를 통한 비금융 정보들이 ▲자산관리 ▲라이프스타일 ▲Art Bank ▲With 하나 등 4개의 특색 있는 카테고리에 담긴다.
자산관리 카테고리는 매주 5분 분량의 동영상으로 만나는 주간 이슈 등 하나은행의 부동산, 세무/법률, 투자, 연금/은퇴, 신탁 등 각 분야의 금융 전문가들이 상세하게 분석한 콘텐츠 등으로 구성 돼 있으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는 트렌디한 감성 부자 이야기 등 부자가 되는 다양한 생활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는 5060세대를 위한 특집 콘텐츠 新5060 시리즈를 6월호부터 8월호까지 3개월간 연재한다. 퇴직 후에도 경제력과 건강을 유지하며 왕성한 문화/소비 활동을 펼치는 5060세대의 특징을 분석하고 이들이 가치 있게 여기는 관심사인 건강, 금융, 스타일, 여행 등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다룰 계획이다.
또한, 심도 있는 아트 투자 정보를 다루는 Art Bank 카테고리에서는 예술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의 커뮤니티 하나아트클럽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With 하나 카테고리 내 라이브 아카데미를 통해서는 자녀 교육과 인상학, 풍수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강의와 영상을 제공하는 등 고객과 독자의 참여가 가능한 소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하나은행은 금융과 비금융을 연결하는 개방형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 유수의 기업들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삶의 품격을 더하는 아트뱅킹 서비스도 구체화하고 있다"며 "하나원큐M에는 이러한 특별함과 차별점을 고스란히 담아 최근 소비 시장에서 중요성이 높아지는 5060세대와의 소통 플랫폼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원큐M에서는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리뉴얼 오픈 독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으로는 의료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의 유전자+마이크로바이옴 검사 키트 20개, 영화 티켓(1인 2매) 50세트를 매월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