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업사회공헌] 쿠팡, 창원시 영유아 시설과 취약계층에 생수 로켓배송 外

<편집자주 : 주요 기업들의 사회공헌 소식을 전합니다. 오늘은 쿠팡, 삼성전기, GS25, 대신파이낸셜그룹, 롯데제과, 무학 등입니다.>

쿠팡 로켓배송
[사진=쿠팡 제공]

◆ 쿠팡, 창원시 영유아 시설과 취약계층에 생수 로켓배송

쿠팡은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에 걸쳐 경남 창원시 진해구 취약계층에 2리터 생수 11만6천여 개를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생수 배송은 창원시가 상수도 유충 발생 이슈로 인해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어린이집·유치원 등 1만6천여 명에게 1명당 생수 2리터짜리 6묶음을 지원하기로 한데 따른 것"이라며 "어려움에 처한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게 되어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삼성전기
[사진=삼성전기 제공]

◆ 삼성전기, 9명 아동에게 2700만원 전달

삼성전기는 3개월만에 2천 700만원을 모금해 9명의 아동에게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기 수원, 세종, 부산 사업장의 식당, 로비 등 회사 곳곳에 나눔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회당 1000원을 기부할수 있게 했다. 특히 240여 회, 130여 회 등을 태깅한 임직원들이 있는 등 삼성전기 임직원들 사이에서는 선의의 태깅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GS25 월드비전
[사진=GS25 제공]

◆ GS25, 2022 제리캔챌린지 후원

GS25는 2일 아프리카 우간다 지역 물 공급을 지원하기 위해 월드비전에서 진행하는 2022 제리캔챌린지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후원 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두달 간이다. GS25는 이번 챌린지 참여 인증샷 1건당 5천원을 후원한다. 인증 기간 동안 언제 어디서나 본인의 제리캔(물병)을 들고 6km를 걷거나 달린 후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인증샷 업로드 시 필수 해시태그(#GS25 #DMZ맑은샘물 #월드비전 #global6k #2022제리캔챌린지 #너와나를위한달리기)와 다음 챌린저 3명을 지목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박준형 GS25 플랫폼마케팅팀장은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 활동을 사람들이 조금 더 쉽게 동참하고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이번 2022 제리캔챌린지를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신파이낸셜그룹 헌혈
[사진=대신파이낸셜그룹 제공]

◆ 대신파이낸셜그룹, 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기부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창립 60주년 행사 일환으로 진행한 단체헌혈 후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또한 해당 재단과 서울남부혈액원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유혜령 대신증권 인프라서비스부장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사회공헌 일환으로 단체헌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롯데제과 노사문화 우수기업 현판식
[사진=롯데제과 제공]

◆ 롯데제과,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롯데제과가 올해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서울지방고용노동청으로 부터 ‘노사문화우수기업 인증패’ 현판식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롯데제과는 35년간 분규가 전혀 없는 일하기 좋은 사업장으로 평가받았다"며 "선택적 복지제도 도입 및 건강검진 지원 대상 확대를 통한 복리후생 수혜자 확대, 주니어보드와 사내벤처제도를 통한 근로자 참여제도 도입, 재택근무 및 스마트오피스 도입을 통한 시대에 맞는 기업문화 개선을 이루어냈다"고 설명했다.

◆ 무학,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6년 연속 후원

무학은 제10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후원사로 6년 연속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무학은 '좋은데이 부코페 한정판' 300만병을 출시해 페스티벌 홍보를 돕고 부코페 공식 포스터를 좋은데이 한정판으로 제작해 부산·경남 주요 상권에 부착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