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화솔루션 주식 신고가, 빠른 흑자전환과 IRA 법안은 호재

11일 4만7300원 기록하며 52주 신고가 기록
업계 최고 태양광 기술력에 미국 IRA법안 최대 수혜 분석도

한화솔루션인 11일 장중 4만73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한화솔루션은 신재생 에너지 전환 가속화 속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미국의 IRA 법안 최대 수혜주로 각광받고 있다.

흥국증권 장현구 연구원은 "지속된 에너지 가격 강세로 신재생 에너 지로의 전환이 가속화 되며 한화솔루션의 태양광은 2020년 3분기 이후 첫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며 "한화솔루션의 태양전지는 최고 의 전력 효율 수준을 보유하였으며 차세대 태양전지 기술력에서도 선두"라고 평가했다.

장 연구원은 "향후 태양광의 이익성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며 한화솔루션 목표주가를 5만8000원으로 상향했다.

한화솔루션 유럽 풍력발전소
한화솔루션 유럽자회사 큐에너지가 프랑스에서 운영중인 풍력발전소 [사진=한화솔루션 제공]

하이투자증권 전유진 연구원도 "태양광은 원전과 석탄, 풍력 대비 에너지 자립도 개선은 물론, 설치기간 및 발전비용 등의 측면에서 상대적 우위를 가지고 있어 앞으로 에너지 전환의 중심에는 태양광이 핵심 역할을 할 수밖에 없다"며 한화솔루션이 태양광 부문 이익 눈높이 상향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미국 상원이 IRA(Inflation Reduction Act)법안을 7일 통과시켰고 이달 내 하원 통과 및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최종서명 이후 효력이 발휘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한화솔루션의 수혜 가능성도 나온다.

한화솔루션 매출액 영업이익률
[사진=흥국증권 제공]
한화솔루션 태양광
[사진=흥국증권 제공]

이 법안은 태양광에서 ITC 혜택 기간 10 년 연장, 적용 세율 30%로 상향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전유진 연구원은 "금번 법안으로 재정지원 기간 및 정도가 대폭 확대된 만큼, 향후 미국 내 태양광 및 풍력 시장 확대를 본격적으로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한화솔루션은 글로벌 태양광 업체 중 IRA 법안의 최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한화솔루션의 케미칼 사업부는 가성소다와 PVC 가격은 하방경직성을 가질 것으로 전망하며 견조한 수익성 예상된다.

이에 힘입어 한화솔루션은 2분기 매출액 3조 3,891억원(전년 대비 +22.0%), 영업이익 2,778억원(+25.6%)으로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는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투자 판단에 따른 최종책임은 정보를 이용하시는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