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Salesforce) 기업은 어떤 프로젝트가 합법적인지에 대한 혼란을 줄이기 위해 오프셋(offsets) 제공업체와 평가 기관을 통합할 탄소 배출권 시장을 출시한다.
기업이 나무 심기와 같은 기후 친화적 활동에 투자하여 배출량을 줄이는 데 기여하는 방법으로 마케팅되는 탄소배출권은 사실 측정 및 검증하기 어렵다.
세일즈포스의 글로벌 지속 가능성 책임자 패트릭 플린(Patrick Flynn)은 "각 프로젝트에 대해 투명한 가격 책정과 여러 제3자 평가에 접근이 가능하며 오프셋 제공업체에 보다 효과적인 투자를 하도록 장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탄소 배출 상쇄 시장이 출시 시 90개의 프로젝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클라이밋 임팩트 파트너스(Climate Impact Partners)는 탄소배출권 판매업체이며 칼릭스 글로벌( Calyx Global) 및 실베라(Sylvera)는 등급을 제공한다.
회사, 정부 또는 개인이 이산화탄소 배출에 책임이 있는 경우 탄소 상쇄는 다른 수단을 통해 대기에서 동일한 양의 온실 가스를 제거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한다.
과학자들은 이 관행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으며 몇몇 유명 프로젝트가 광고보다 덜 효과적인 것으로 밝혔다.
그럼에도 불오프셋에 대한 수요가 있다.
플린은 "마켓플레이스는 다음 달에 미국에서, 2023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마켓플레이스에서 각 거래 수수료는 약 1%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