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가 바나나맛우유를 비롯한 유제품 가격을 유통 채널과 협의를 거쳐 11월 중순 이후 단계적으로 인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바나나맛 우유(240ml)는 기존 1천500원에서 1천700원으로 200원(13.3%) 인상되며, 그 외 유통 채널에서 판매되는 굿모닝 우유(900ml)는 8%, 요플레 오리지널은 16% 인상될 전망이다.
빙그레는 "원유 가격 인상과 함께 설탕, 커피 등 원부자재 가격과 에너지 비용, 물류 비용, 환율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제조원가가 급등하고 있어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밝혔다.